뷰티케어

목마른 피부를 위한 수분 공급 솔루션

2019-01-21 10:58:05

[황소희 기자] 계속되는 한파와 중국발 스모그로 인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탓에 피부는 무방비 상태로 공격받고 있다. 차고 겨울철 차고 건조한 공기에 미세먼지까지 더해져 피부장벽은 쉽게 무너지고 만다.

수분을 유지하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피부 장벽이 무너질 경우 피부는 극심한 건조함을 호소한다. 각질이 일어나거나 가려움증, 심할 경우 트러블을 비롯해 건성 습진, 발진 등 심각한 피부 질환을 초래할 수 있어 초기 관리가 중요하다.

매섭게 부는 찬바람과 과도한 실내 난방, 미세먼지 등 피부 장벽을 위협하는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공급이 필수. 피부건조증 고민을 해결해줄 수분 공급 솔루션을 살펴보자.

>> 스킨 레이어링


피부 속 깊은 곳까지 보습감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피부 고민에 알맞은 스킨 레이어링 관리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스킨 레이어링은 평소 스킨-에센스-로션(크림)의 순으로 바르는 뷰티 루틴이 아닌 피부 타입에 따라 변화를 주는 것.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거나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보습감을 채워줄 수 있는 워터 타입의 토너에 피부 속 수분을 탄탄하게 채우줄 수 있는 에센스를 섞어 사용해보자.

3CE WHITE MILQUIDRO MILD TONER
3CE 화이트 밀퀴드로 마일드 토너는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 컨트롤에 도움을 주며 수분감을 효과적으로 전달해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결을 완성한다. 우유 단백질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에 부담 없이 순하고 촉촉하게 보습력을 유지한다.

3CE WHITE MILQUIDRO GLOSSY ESSENCE
3CE 화이트 밀퀴드로 글로시 에센스는 피부 속부터 수분을 탄탄히 채워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 보습막 형성에 효과적인 우유 단백질 추출물, 판테놀, 비타민E유도체 등을 함유해 끈적임 없는 이상적인 이중 보습을 실현한다.

>> 피부장벽 강화 단계


스킨 레이어링 단계를 통해 수분감을 충전했다고 안심하긴 이르다. 자극을 주는 외부 환경에 노출된 피부는 금방 수분이 증발해버리기 때문. 피부 표면과 속까지 보습감으로 꽉 채운 후에도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보습크림으로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가꿔줄 것.

기초 단계에서 수분감 있는 제품을 바르고 난 후 제대로 흡수시켜주지 않는다면 무용지물. 보습크림을 바른 후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롤링하며 충분히 흡수시켜주자.

3CE WHITE MILQUIDRO FACIAL CREAM
3CE 화이트 밀퀴드로 페이셜 크림은 2중 보습막을 생성하여 깊은 보습감과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수분 잠금 효과를 선사한다. 피부 장벽 형성을 도와 오랜 시간 촉촉함이 지속되며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 수분 부스터


수시로 건조함을 느끼게 되는 겨울철에는 습관적으로 수분감을 부여해주는 것이 좋다. 푸석푸석 목마른 피부는 화장이 들뜨거나 각질이 일어나 미관상으로 좋지 않기 마련. 건조함은 잡아주고 메이크업 밀착력까지 높여주는 미스트를 선택해보자.

3CE MYSTERY WATER
3CE 미스터리 워터 미스트는 영양감 가득한 에센스를 미스트로 구현하여 건조함을 느끼는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뿌려주면 마스크 팩을 한 듯 꽉 찬 수분막을 형성한다. 시어버터와 아보카도 오일의 풍부한 영양이 피부에 깊은 보습 효과를 줘 건강한 광채를 느낄 수 있다. 메이크업 퍼프나 어플리케이터에 미스터리 워터와 파운데이션을 섞어서 사용하면 수분 프라이머를 바른 듯 촉촉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