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리얼체험] 미세먼지와 각종 환경 공해로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디렉터파이 추천 시카고 귀신 앰플 사용기

2019-03-05 12:24:06

[우지안 기자] 붉게 올라온 피부 고민은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봤을 것이다. 피부 안색을 칙칙하게 만들고 자신감마저 떨어뜨리게 하는 피부 트러블 고민을 겪어봤다면 화장대 재정비가 시급하다. 특히 연일 미세먼지로 대기 환경이 최악으로 치닫는 요즘, 피부 면역력이 약해짐에 따라 민감성 피부로 발전하기 쉽다.

피부가 따갑고 가려운 증상이 생기고 피부 위에 붉게 트러블이 생겼다면 피부에도 각종 질환이 생기기 쉽다. 1급 발암물질로 지정될 만큼 피부는 물론 신체에 치명적이다. 피부 장벽을 손상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이로 인해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피부 고민이 없던 피부에도 크고 작은 피부 고민을 안겨준다.

점차 예민해진 피부를 위해서는 자극은 덜하고 보습과 진정한 탁월한 제품으로 교체해야 한다. 뷰티 크리에이터 디렉터파이가 추천한 시카고 시카 더블 이펙트, 일명 귀신 앰플이라 불리는 시카 앰플을 사용해본 이들이 전하는 리얼 리뷰.


Q. 피부 타입과 평소 피부 고민

작은 트러블이 자주 올라오는 예민한 복합성 피부. 환경이나 생리 주기에 따라 피부가 잘 붉어지고 부스럼 같은 피부 트러블이 자주 올라와 고민이다. 피부 장벽이 무너져 트러블이 생길 때마다 피부과에 들르거나 약을 먹는 것이 불편해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고, 스스로 괜찮아질 때까지 기다리며 방치하는 편.

Q. 평소 피부 관리법

피부가 예민하기 때문에 자극이 되는 세안은 피한다. 저자극 클렌징워터로 피부 노폐물을 닦거나 클렌징 무스 등을 이용해 가볍게 세안하는 편이다. 보습의 경우 수분 타입의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한 뒤 탄력크림으로 마무리한다. 피부가 너무 붉을 때는 재생 크림을 발라주기도.

Q. 시카고 시카 더블 이펙트 앰플(귀신앰플) 사용 느낌

패키지: 깔끔하고 전문적인 분위기를 풍겼다. 더마 코스메틱의 느낌을 자아내는 패키지였다.
향/제형: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의 향이 느껴졌다. 쉽게 흘러내리는 액체 제형.
발림성: 바를수록 부드러워지는 기분. 유수분 밸런스가 잘 맞춰진 듯한 느낌이었다.
보습감: 앰플 하나만으로도 보습감이 전해졌다. 앰플이 흡수된 다음 크림을 바르니 보습감이 더 풍성해졌다.

Q. 제품 활용 방법

피부가 붉을 때에는 아침저녁으로 매일 발랐다. 토너 다음 단계에 앰플을 발랐으며 피니시 크림으로 마무리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평소보다 세안을 더욱 꼼꼼히 한 뒤 시카 SOS마스크로 관리했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3일차: 트러블은 그대로 남아있었지만 피부의 붉은 기가 사라져 어느 정도 톤이 정돈됐다.
5일차: 붉은 기운이 완벽하게 사라지고 트러블이 옅어졌다.
7일차: 피부 트러블의 흔적도 깔끔하게 사라졌다. 피부 장벽이 강화된 듯한 느낌이 들었고 평소보다 화사하고 탄력이 생긴 것 같았다.

Q. 별점과 총평 ★★★★★

아이소이에서 만든 브랜드라 믿고 사용했다. 천연 화장품이라고 피부에 다 좋은 건 아니라고 생각해 함부로 새로운 브랜드를 사용하지 않는데, 시카고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으며 효과 또한 뛰어나 만족스러웠다. 피부 장벽 개선을 위한 시카 화장품을 찾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


Q. 피부 타입과 평소 피부 고민

지성피부 / 예민한 피부라 화장품을 잘 못 바르거나 피곤하면 트러블이 자주 일어남. 피부색이 밝아 트러블로 인한 흉터가 눈에 잘 띄고 흉터 또한 빨리 가라앉지 않음.

Q. 평소 피부 관리법

아침에 세안할 땐 폼클렌징 대신 저자극 비누를 사용하며 피부 타입에 맞는 스킨케어를 하고 있으며 충분히 숙면을 취하려고 하며 비흡연 및 음주를 자제 중이다.

Q. 시카고 시카 더블 이펙트 앰플(귀신앰플) 사용 느낌

패키지: 에센스부터 크림, 마스크팩까지 알찬 구성이 만족스러웠다.
향/제형: 향은 거의 없는 편이라 오히려 사용하기 좋았다. 에센스가 물처럼 가벼운 제형이라 얼굴에서 짜서 사용할 때 금방 흘러내려 버려지는 때가 간혹 있었다.
발림성: 피부에 착 감기고 빠르게 흡수되는 느낌이 좋았다.
보습감: 자기 전 사용하면 아침에 번들거리지도 않고 수분감이 오래 지속됐다.

Q. 제품 활용 방법

매일 아침과 저녁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 후 토너를 얼굴 전체에 촉촉하게 사용해줬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3일차: 눈에 띄는 변화는 없으나 트러블이 더 이상 번지지 않았다.
5일차: 기존에 있던 트러블 흉터가 많이 가라앉았다.
7일차: 눈에 띄게 얼굴이 밝아졌고 트러블이 더 이상 올라오지 않는다는 점에 매우 만족스러웠다. 평소 2주는 지속될 흉터가 일주일 만에 모두 없어졌다.

Q. 별점과 총평 ★★★★

기대 이상으로 붉은 흉터가 금방 사라졌고 겨울철 건조한 환경임에도 수분감이 좋아 갈라지거나 건조한 느낌이 없었다. 특히 마스크팩 사용 다음 날 아침에 눈에 띄게 얼굴이 밝아지고 트러블로 인한 붉은기가 옅어진 게 보였다. 일주일 사용으로 이 정도 효과라면 앞으로도 재구매 의향 있다.


Q. 피부 타입과 평소 피부 고민

지성 피부 / 지성 피부답게 모공이 다른 피부 타입에 비해 크고 유분이 많아 겨울철에도 메이크업이 쉽게 무너진다. 아프고 붉은 트러블이 자주 올라와 전체적으로 붉은기가 감돌아 피부 스트레스가 심한 편.

Q. 평소 피부 관리법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화장품을 신중하게 바르는 편인데 꼭 테스터 제품을 발라본 후 본품을 구매해 사용하고 있다. 화장솜으로 피부를 건드리는 것조차 자극이 될까봐 토너는 생략하고 알로에 젤로 가장 먼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붉은기를 잠재울 수 있는 세럼을 사용한 후 크림을 얇게 발라준다. 피부 트러블이 심할 경우 국소 부위 스팟 제품을 잠자기 전 듬뿍 발라주고 취침하거나 진정 마스크팩을 사용한다.

Q. 시카고 시카 더블 이펙트 앰플(귀신앰플) 사용 느낌

패키지: 기존 보다 훨씬 커진 용량의 귀신앰플이 한정판으로 출시돼 시카고 크림과 마스크팩을 함께 사용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향/제형: 화장품 구매 시 향을 중요시 여기는 데 귀신 앰플은 인위적인 향 없이 피부에 거부감없이 발렸다. 제형은 초록, 투명 색의 2층상 구조였는데 흔들어 사용하니 다른 앰플보다 훨씬 부드럽고 끈적임이 거의 없었다.
발림성: 앰플이라하면 고영양, 고기능일 것 같아 피부에 부담이 될까 그동안 사용을 꺼렸는데 바르는 순간 피부에 수분이 차오르는 느낌이 들었다. 묽은 제형이라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부드럽게 흡수될 것 같다.
보습감: 앰플이지만 보습과 진정 케어에 탁월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특히 최근 입 주변에 메이크업이 들뜨는 경우가 있어 얼굴 전체적으로 바르고 입 주변에 한 번 더 발라줬더니 메이크업 밀착력일 훨씬 좋아졌다.

Q. 제품 활용 방법

매일 아침, 저녁 스킨케어 단계에서 알로엘 젤 사용 후 앰플을 흔들어 스포이드로 피부에 얹어 얇게 도포해줬다. 특히 볼과 턱 주변에 트러블이 자주 올라와 앰플을 발라준 후 트러블 패치를 붙이고 메이크업은 최대한 자제했더니 붉은기가 금세 가라앉아 만족스러웠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3일차: 묽은 제형의 앰플이라 처음 사용할 땐 큰 피부 변화를 느끼지 못했지만 3일차부터는 피부에 건조함이 많이 사라졌다. 특히 미세먼지 때문에 올라왔던 붉은기가 가라앉은 느낌.
5일차: 피부에 별다른 이상 증세 없이 보습은 충전되고 유수분 밸런스가 맞춰지는 기분이었다. 특히 메이크업이 잘 받아 만족스러웠다.
7일차: 오후만 되면 피부에 전체적으로 감도는 유분기가 줄어들고 윤기가 나는 느낌을 받았다. T존 부위에 번들거렸던 유분이 감소되고 붉은기도 확연히 옅어진 느낌. 일주일 정도 사용하니 점차적으로 민감했던 피부가 차분해진 느낌을 받았다. 무엇보다 피붓결이 부드러워져 민낯에도 푸석한 느낌이 거의 없었다.

Q. 별점과 총평 ★★★★★

평소 화장품 선택에 까다로운 편인데 시카고 귀신 앰플은 추후에도 계속 사용하고 싶을 정도로 아주 만족스러운 제품이었다. 특히 앰플 사용에 대한 거부감이 있었는데 묽고 끈적임이 전혀 없어 피부 부담이 덜하고 보습력은 탁월했다. 민감하고 붉은 피부톤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주저 없이 추천하고 싶은 아이템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