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무더운 여름, 달아오른 피부 식혀줄 순한 아이템은?

2019-07-05 14:18:16

[이혜정 기자] 여름임이 무색하게 아침, 저녁으로 선선했던 것도 잠시. 한낮에는 30도를 훌쩍 넘는 뜨거운 기온으로 재난 경보까지 울리는, 바야흐로 여름이다.

여름에는 무더위로 인해 체력이 떨어지는 고민이 있는 한편 더위로 인해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땀과 피지로 발생하는 피부 트러블이 많은 이들의 고민거리가 되기도 한다. 땀과 피지로 자주 발생하는 각종 트러블은 물론 메이크업의 들뜸, 피부 달아오름 역시 여름에 주로 발생하는 피부 고민이다.

따가운 햇볕에 후끈 달아오른 피부로 고민이라면 주목. 햇볕과 열기에 달아오르고 자극받은 피부 온도를 확 낮춰주고 순하게 다스려줄 잇 아이템을 소개한다.

>> 두피도 피부! 두피 식혀줄 쿨한 샴푸법


우리 몸 중에서 가장 햇볕이 강하게, 직접 닿는 부위는 바로 두피다. 때문에 특히 여름에 두피 트러블로 고생을 하거나 강한 햇볕을 오래 받아 탈모 증상까지 보이는 이들도 적지 않다. 자외선으로 열이 오른 두피는 모공이 넓어져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쉽고 강한 햇볕에 모발 손상까지 발생할 수 있다.

두피 역시 꼼꼼하고 자극 없이 관리하고 싶다면 두피 전용 제품을 사용해 볼 것. 특히 더위와 땀으로 인해 샤워 횟수가 늘어나는 여름철에는 두피에 직접 닿는 제품 역시 꼼꼼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두피 열을 내려주고 진정시켜주는 제품을 이용해 관리해 주면 여름철 달아오른 두피를 관리할 수 있다.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샴푸는 상쾌한 쿨링 샴푸로 가렵고 민감한 두피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 햇볕이 직접 닿고 가장 가깝게 닿아 민감하고 열감이 있을 수 있는 두피를 진정시켜 준다.

>> 자극 없는 클렌징


무더위에 쉽게 달아오르고 자극받는 것은 비단 두피 문제만이 아니다. 여름에는 얼굴 피부 역시 햇볕과 열기에 쉽게 달아올라 보기 싫은 붉은 기가 지속돼 고민이 된다.

피부 열기는 단순히 미관상으로만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더욱 고민이 될 수밖에 없다. 계속되는 열기는 붉은 기를 유발할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의 들뜸은 물론 과도한 열기로 인한 트러블까지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 이렇게 자극받은 피부는 순하고 착한 성분의 클렌저를 이용해 자극 없이 매만져 주는 것이 좋다.

물빛미 동키밀크 생크림 클렌저는 동키밀크의 고보습 성분과 스피룰리나의 함유로 미세먼지 흡수 억제 기능까지 더 해진 클렌저다. 생크림처럼 쫀쫀한 거품 제형이 피부에 자극 없이 말끔한 세안을 돕는다.

>> 마스크팩으로 피부 온도 낮추기


낮 동안 달아오른 피부를 풍성한 거품의 클렌징폼으로 순하게 세안했다면 다음은 마스크팩과 같은 수분 공급 및 진정 아이템을 선택해 확실히 피부 안정을 다스려 줄 때다.

여러 스킨케어 아이템 중에서도 마스크팩은 쉽고 간편하게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여름철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순식간에 낮춰줄 수 있는 아이템. 더욱 확실한 쿨링 효과를 원한다면 마스크팩 부착 전에 제품을 잠시 냉장고에 넣어뒀다 사용하는 것도 좋다.

리더스코스메틱 썬버디 알로에 수딩 마스크는 자연 유래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함유로 외부 활동으로 자극 받아 예민해진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 시켜주는 마스크팩이다. 팩을 20분 정도 부착한 후 떼어내면 훨씬 안정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사진출처: 물빛미, 르네휘테르, 리더스코스메틱,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