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꿀 같은 주말을 위한 피부관리 꿀팁

2019-11-29 17:36:04

[나연주 기자] 직장인들이 가장 행복해지는 시간은 단연 주말. 매일 아침, 저녁으로 출퇴근을 반복하며 지치는 직장인들에게 주말은 꿀 같은 시간이다. 특히 평일에 미뤄왔던 일들을 몰아서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주어지기도 한다.

바쁜 일상에 치여 하루하루를 보내다 보면 피부 관리에도 소홀해지기 쉽다. 요즘처럼 건조한 날씨에는 피부 관리에 그 어느 때보다 신경 써줘야 하지만 직장인들에게는 어렵기만 한 숙제처럼 느껴질 터.

특히 야근이나 외근이 잦은 직장인들은 피로가 누적돼 피부에 그대로 와닿는다. 쳐지고 푸석푸석해진 피부를 보면 스트레스만 더 심해질 뿐. 잠깐이라도 시간을 내 피부도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직장인들의 꿀 같은 주말을 위한 피부 관리 꿀팁을 소개한다.


아침, 저녁 클렌징을 마친 후 토너로 피부에 수분을 충전해주자. 스킨케어 기초 제품인 토너는 클렌징의 마지막 단계라고도 불린다. 그만큼 깨끗한 피부 관리를 위해 중요한 단계이기 때문에 꼼꼼히 신경 써줘야 한다.

세안을 마친 후 화장 솜에 적당량의 토너를 덜어 안에서 바깥으로 부드럽게 닦아준다. 피부에 남은 내용물을 손으로 가볍게 톡톡 두드려 흡수 시켜 주면 클렌징의 마지막 단계이자 스킨케어의 첫 단계가 끝난다.


어피어 라이프 케어 데일리 페이셜 토너 무알코올 약산성으로 외부 환경에 의해 피부가 민감해지지 않도록 pH 밸런스를 조절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제품. 천연보습인자인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엔피와 동백나무꽃추출물, 알란토인이 피부 속 수분 증발을 막는 동시에 무너진 피부 장벽을 강화해 탄탄하고 건강하게 피부 밸런스를 조절해준다. 피부 결 개선에 도움을 주는 PHA 성분이 피부의 묵은 각질을 자극 없이 정돈해 안전하고 순한 데일리 필링 케어를 도와준다.


겨울철 건조함은 비단 피부만의 문제가 아니다. 피부만큼이나 모발도 수분과 영양을 빼앗기기 쉽다. 오일을 활용해 모발과 두피 영양 및 보습을 꾸준히 관리해줘야 한다.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기 위해 오일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오일은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해주는 동시에 영양분 공급도 도와줘 환절기 날씨 없어서는 안 될 아이템이다. 얼굴, 보디뿐 아니라 헤어까지도 케어해줄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도 좋다.


더마비 인텐시브 베리어 멀티 오일 오일 특유 끈적임을 줄여 보디는 물론 헤어 에센스로도 활용 가능한 다재다능한 에센스. 세러마이드 콤플렉스 성분과 10가지 식물성 오일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겨울철 메마른 입술에 각질까지 올라온다면 지저분해 보이기 일쑤이다. 각질이 올라온 입술에 립 메이크업을 하다 보면 상황은 점점 악화하기만 한다. 입술에도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고 건강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할 것.

건조한 입술에는 수시로 립밤을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평상시 메이크업을 하다 보면 음식물 섭취 등으로 메이크업이 지워지며 립밤 성분도 함께 씻겨져 나가버린다. 그래서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휴일에 수시로 립밤 케어를 해주는 게 좋다. 양치 후 립밤을 발라주거나 잠자리에 들기 직전 입술에 도포해 각질 없는 매끈하고 건강한 입술이 되도록 관리해주자.


이지듀 모이스트 립 밤 멘톨이 함유돼 상쾌한 쿨링 감을 제공하며 입술 진정과 보습을 동시에 케어해주는 제품. 입술 피부 진정을 위한 해바라기씨 오일, 호호바씨 오일이 피부 유연화를 도우며 영양 공급을 해준다. 촉촉한 보습 막을 형성해주는 시어버터가 민감해진 입술을 도와줄 것. (사진출처: bnt DB, 어피어, 더마비, 이지듀)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