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연말 완벽한 메이크업 위한 홈케어 HOW TO

2019-12-30 10:45:29

[나연주 기자] 연말, 한 해를 떠나 보내며 지인들과 소중한 날을 보낸다. 2019년을 돌아보며 새로운 해를 시작하기에 앞서 보내는 뜻깊은 시간이니 사진을 남기는 것도 놓쳐서는 안 된다.

하지만 이토록 중요한 날이 많은 연말연시, 완벽한 메이크업으로 등장하고 싶지만 마음처럼 되지 않는다.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와 이로 인한 들뜨는 메이크업이 피부를 더 지저분해 보이게 하는데.

완벽한 메이크업을 위해 제품을 계속 바꿔봐도 소용이 없다면? 해결책은 메이크업 제품을 바꾸는 것이 아닌, 피부 관리. 피부과나 피부 관리 샵을 찾지 않고 제대로 된 홈케어만으로도 피부 본연의 생기를 되찾을 수 있다. 중요한 날이 오기 전, 피부를 진정시켜줄 홈케어가 시급하다.

저자극 스킨 케어


건조하고 푸석푸석 갈라진 피부를 위한답시고 무작정 화장품 개수를 늘려 사용하는 사람도 있을 터. 하지만 많은 제품을 사용한다고 해서 피부를 더 지켜줄 것이라는 편견은 버려야 할 것. 오히려 피부에 독이 될 수 있기 때문.

피부에 좋다는 제품을 무작정 많이 바르다 보면 과영양으로 인해 유수분 밸런스를 깨뜨리며 각종 트러블 유발은 물론 속 건조 피부가 될 수도 있다. 자극받아 예민해진 피부에는 순한 성분으로 달래줘야 하는 것. 피부에 자극이 적으면서 효과적인 스킨 케어 제품을 찾는 것이 중요할 터.


아이소이 BR 모이스춰라이ZIP 크림 앰플(압축크림앰플) 스킨, 로션, 에센스를 압축한 신개념 보습 앰플. 스킨 케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고농축 제품이지만 끈적이거나 미끈거리지 않고 피부에 잘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불가리안 로즈 성분의 뛰어난 피부 침투력으로 메말라 예민해진 피부의 빠른 진정을 도와준다. 72시간 보습 지속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자극받은 피부 달래는 법?


악건성 피부일수록 눈에 보이는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쓰기 마련이다. 하지만 무리한 각질 제거는 또 다른 각질을 생성하게 할 뿐 아니라 피부에 더욱 자극을 줘 울긋불긋한 피부가 될 위험이 있다.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마스크 팩을 활용해볼 것. 피부 전체에 닿는 마스크팩은 피부 온도를 낮춰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 시켜 주는 동시에 피부 속에 수분을 채워준다. 간혹 장시간 팩을 사용하면 피부에 더 좋은 효과를 낳을 거라고 착각하는 사람도 있다. 장시간 사용할 경우 피부 수분이 뺏길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자.


시오리스 메이크 잇 브라이트 시트마스크 정제수 대신 유기농 매실수 73%를 함유해 피부에 생기와 윤기를 부여한다. 병풀추출물과 브로콜리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얻은 자연 소재 추출물로 만든 텐셀 소재 시트로 수분 함유량과 흡수성이 좋다.

수면 시간을 활용한 립 케어


피부와 마찬가지로 입술도 겨울철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입술 표면이 거칠어지며 벗겨지는 경우도 다반사. 제아무리 완벽한 메이크업을 했더라도 각질이 부르튼 입술은 완성도를 떨어뜨린다.

거칠어진 입술에 메이크업하다 보면 각질이 더욱 잘 보여 지저분해져 상황이 악화하기도 한다. 수시로 립 밤을 발라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미 갈라진 입술에 립스틱을 덕지덕지 바르다 보면 불쾌지수는 더욱더 높아질 터.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잠자는 시간을 활용해 립 케어 제품을 바르면 상처받은 입술을 재생해주는 데 도움이 된다.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입술에 부드럽게 밀착되는 립 마스크. 잠들기 전, 전용 스파츌러로 입술에 도톰하게 도포해주면 밤 사이 묵은 각질을 녹여주고 풍부한 보습을 도와준다. 아침에 일어나 티슈나 화장 솜을 이용해 부드럽게 닦아내면 각질 없이 매끈한 입술로 가꿔준다. (사진출처: bnt DB, 아이소이, 시오리스, 라네즈)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