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뷰티 디렉터 변혜경의 for your beauty] 미세먼지로부터 지키는 피부 건강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우리나라 미세먼지 농도와 대기오염이 날이 갈수록 심해진다. 미세먼지는 호흡기는 물론, 심혈관계에 염증을 일으키고 활성산소와 산화스트레스를 증가시켜 피부 건강 역시 악화시킨다. 나 역시 미세먼지로 인해 피부 트러블뿐만 아니라 호흡기의 문제로 불편을 자주 겪는다.

미세먼지와 피부가 만났을 때

미세먼지에는 수은, 납, 알루미늄 등의 중금속이 들어있는데, 입자가 매우 작아 피부 속으로 바로 침투한다. 이는 피부 트러블은 물론 아토피 등 다양한 피부 질환을 일으킨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미세먼지로 인한 트러블로 뷰티 샵 방문을 하고 있다고.

이에 많은 뷰티 브랜드에서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은 미세먼지 등 유해환경에서 피부를 지키기 위한 ‘안티폴루션 연구센터’를 개소했다. 이 외 닥터자르트, 루나, 메리케이 등 많은 코스메틱 브랜드에서 미세먼지 방어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

화장품을 이용해 미세먼지를 방어하는 방법 말고는 없을까?

우리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물 많이 마시기’가 있다. 물을 많이 마시면 호흡기 점막이 건조하지 않아 미세먼지가 쉽게 침투하지 못한다. 또한 혈액 속 수분 비율이 높아져 체내 미세먼지 농도가 낮아진다.

인간은 태어날 때 몸의 80%가 수분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체내 수분이 줄어든다. 즉 체내 수분 용량은 노화의 수치와 같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하루에 물 10잔 이상을 마셔주어야 효과가 있다. 실제로 피부 미인으로 소문난 배우 조여정은 본인의 뷰티 비결로 ‘2424 법칙’을 알린 바 있다. 이는 ‘하루에 물 2L 마시기, 수분크림 4초간 두드려주기, 2분간 얼굴 마사지 하기, 4시간마다 수분크림 발라주기’다. 이처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건강을 지키는 방법으로 클렌징과 화장품 사용도 중요하지만 체내 수분함량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메디컬 뷰티 디렉터 변혜경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China Hot Beauty

나도 한마디 전체 2,009
황금돼지 2009-02-20 18:30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실버돼지저팔계 2009-02-20 18:30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우리는 한경신기입니다.
까칠 (Hankyung) 2009-02-20 18:30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황금돼지 2009-02-20 18:30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실버돼지저팔계 2009-02-20 18:30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우리는 한경신기입니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