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피부 다스리는 나이트 케어 3 STEP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이혜정 기자] 겨울철 찬바람과 낮은 습도 때문에 연일 건조함을 호소하는 피부로 울상인 이들이 많다. 건조한 피부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보습 관리. 피부 속 수분을 어떻게 유지하느냐에 따라 피부 건조의 해결이 달려있다.

자칫 기본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겨울바람 앞에 건조한 피부에는 좀 더 특별한 보습 관리가 필요하다. 평소 스킨케어 루틴에서 조금씩만 변화를 줘도 큰 효과를 불러올 수 있으니 촉촉한 피부를 위한 한 가지가 필요하다.

흔한 데일리 케어로는 건조한 피부를 다스리기가 쉽지 않다. 보다 완벽한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수면을 취하는 사이 피부 재생이 이루어지는 밤 시간에 집중할 것. 피부를 바꿀 수 있는 한 가지 팁은 나이트 케어에 달려있다. 하루가 마무리되는 저녁 시간, 본격적인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엔 어떤 것이 있을까.

STEP 1. 클렌징


피부 관리의 시작은 클렌징부터라는 말도 과언이 아니다. 하루 동안 쌓인 노폐물과 피지, 메이크업 잔여물을 촉촉하게 지워내는 것부터가 보습 관리의 시작이다.

피지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여름철에 사용하는 클렌징 제품과 건조한 겨울에 사용하는 제품에는 분명 차이점이 존재한다. 그렇기 때문에 계절과 피부 상태에 맞춰 적절하게 제품을 바꿔주는 센스가 필요하다.

건조함이 심해지고 각질이 특히 부각되는 겨울에는 각질을 잠재우고 건조함을 최소화할 수 있는 크림이나 오일 타입의 리치한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건조함과 각질을 부드럽게 잠재울 수 있는 텍스처의 제품을 이용해 자극 없이 부드럽게 메이크업을 지워주자.

EDITOR’S PICK 프레시 씨베리 스킨 뉴트리션 클렌징 오일 피부 표면의 불순물과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지워주는 클렌징 오일. 영양이 풍부한 오일 성분과 보호 효과의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보습을 지키면서 말끔한 클렌징을 돕는다.

STEP 2. 마스크 팩


촉촉하고 말끔하게 클렌징을 마친 피부에는 즉각적인 수분 관리가 필요하다. 강력하게, 즉각적으로 수분을 채워줄 수 있는 뷰티 아이템으로는 단연 마스크 팩이 효과적이다.

토너를 이용해 가볍게 피부 결 정리를 마친 피부 위에 마스크 팩을 부착해 줄 것. 이때 남아 있는 에센스를 모두 덜어 마스크 팩 위에 덧발라 쉽게 팩이 마르지 않도록 꼼꼼하게 정리해 주는 것이 좋다.

마스크 팩을 선택할 때는 성분에 주목하는 것이 좋다.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주는 자연 유래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사용하면 보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항산화 및 주름 개선 기능까지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일거양득의 효과를 노릴 수 있으니 꼼꼼하게 따져볼 것.

EDITOR’S PICK 물빛미 노니 마스크팩 노니 열매의 풍부한 영양분과 자연 유래 특허 성분이 함유돼 외부환경에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며 보다 탄력 있고 생기 넘치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특허 성분 ‘스피드웰추출물’ 함유로 항산화와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STEP 3. 보습크림


마스크 팩을 떼어낸 피부는 한층 촉촉해진 상태지만 수분을 보다 장시간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부 위에 한 겹의 수분층을 레이어링 해 주는 것이 좋다.

팩을 떼어낸 후 남아 있는 에센스를 먼저 톡톡 두드려가며 흡수시켜주자. 이후 강력한 보습 효과의 크림을 선택해 피부 위에 꼼꼼하게 덧발라 주는 것이 좋다.

트러블 없이 보습 관리만 하고 싶다면 크림을 소량 손바닥에 덜어 펴 바른 뒤 피부 위에 눌러주 듯 발라주는 것이 좋다. 특히 건조한 부분이 있다면 다시 소량 덧발라 그 부위에만 집중적으로 발라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EDITOR’S PICK 랑콤 압솔뤼 리치 크림 장미에서 추출한 자생 성분이 강력한 피부 보습은 물론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더 한다. 풍부한 영양 성분이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들어 보습 관리의 마무리를 도와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퍼스트코스메틱, 프레쉬, 랑콤 공식홈페이지)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China Hot Beauty

나도 한마디 전체 2,009
황금돼지 2009-02-20 18:30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실버돼지저팔계 2009-02-20 18:30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우리는 한경신기입니다.
까칠 (Hankyung) 2009-02-20 18:30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황금돼지 2009-02-20 18:30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실버돼지저팔계 2009-02-20 18:30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우리는 한경신기입니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