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두피와 모발 건강 위해 필요한 것은?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나연주 기자]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두피. 겨울철에는 두피 또한 건조함으로 고통받는다. 건조한 상태가 지속할 경우 두피 가려움은 물론 탈모로까지 악화하기 쉽다. 따라서 건조하고 차가운 공기에 노출되는 겨울철에는 두피와 모발 관리가 필수다.

피부 밸런스가 무너지면 뾰루지가 올라오는 것처럼 두피도 마찬가지로 밸런스가 무너지면 뾰루지가 나거나 비듬이 생길 수 있다. 이를 예방하고 두피와 모발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일상 속에서 변화를 주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적합한 제품을 찾아 사용해보며 자신의 피부 상태에 적절한 처치를 해주자.

작은 변화로 두피 전체의 관리를 꾀할 수 있는 습관들부터 두피와 모발에 효과적인 제품들까지. 에디터가 선정한 겨울철 두피와 모발 건강을 위해 필요한 것들을 소개한다. 얼마 남지 않은 겨울, 보송보송하게 두피 건강을 지켜줄 방법을 알아보자.

두피를 건강하게 하는 사소한 습관


두피 관리를 위해서 특별한 방법을 찾는 것도 좋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일상 속에서 두피가 건강해질 수 있는 환경을 찾는 것이다. 아주 작은 변화로 두피 건강을 되찾을 방법은 바로 실내 환기를 시켜주는 것.

사소해서 지나칠 수 있지만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은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 특히나 출퇴근을 반복하는 직장인이라면 실내의 정체된 공기와 히터로 인해 두피 자극이 심해질 수 있어 더욱 환기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건조한 겨울철 두피에 각질이 쌓이지 않고 촉촉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뜨거운 바람은 피하는 것이 상책. 지속해서 높은 열에 노출되는 환경이라면 수시로 두피 열을 식히는 것이 좋다. 직장인이라면 히터를 잠시 끄고 창문을 열고 환기를 해보자. 차가운 공기로 기분이 상쾌해지는 것은 덤.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모발 관리


건조한 날씨로 인해 부스스하고 정전기가 자주 난다면 머릿결 관리에 힘써야 할 때. 유독 정전기가 많이 난다고 생각된다면 모발 수분 관리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 정전기가 여름보다 겨울에 많이 나는 이유도 바로 공기 중 수증기량과 관련이 높다.

실내 습도를 조절하는 것만으로도 정전기 발생을 줄이고 머릿결도 개선될 수 있다고 하니 실내 습도를 증가시키려는 방법이 곧 겨울철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완성해줄 터.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젖은 수건을 걸어놓는 것으로도 건조함을 피하자.

실내 습도를 증가시켜도 정전기가 발생한다면 모발 자체에 수분이 극히 부족하다는 증거. 수분 함량이 높은 헤어 미스트를 빗에 뿌리고 머리를 빗으면 정전기 발생도 줄고 모발에 직접 수분을 공급해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다.

Editor’s Pick

생활 속에서의 노력으로 기초적인 두피와 모발 케어에 힘썼다면 이제는 보다 직접 관리를 해야 하는 단계. 본인의 체질에 맞는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칫 잘못하면 두피 트러블을 유발하거나 오히려 더 건조해질 수 있으니 특히 주의할 것.


1 아이소이 닥터루츠 액티브 앰플 샴푸 독일 더마테스트를 거친 더마 코스메틱 제품. 손상모와 민감 두피 걱정을 덜어주는 착한 성분으로 두피와 모발을 동시에 케어한다. 가늘어진 모발을 꿀, 로얄젤리, 판테놀 성분으로 부드럽고 탄탄하게 관리해준다. 단백질이 풍부한 검은콩, 검은깨 등의 블랙푸드 성분이 모근, 두피까지 탄탄하게 관리해 일시적인 관리가 아닌 근본적인 뿌리 케어를 돕는다. 저자극성 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쓰기에도 좋다. 홈페이지에서 구매 시 체험분 3매를 추가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2 쏘내추럴 헤어 픽업 봉 잔머리, 정수리 등 탈모 고민 부위에 청량한 쿨링감을 줘 두피 깊숙이 영양을 공급하고 열 케어를 도와주는 헤어 앰플이다. 롤 온 타입으로 잔머리와 정수리 사이를 마사지 케어하며 듬성듬성 잘 빠지고 힘없는 모발을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가볍고 투명한 제형이 빠르게 흡수되며 쉽게 떡지거나 뭉치지 않아 산뜻한 사용감을 준다. (사진출처: bnt DB, 아이소이, 쏘내추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China Hot Beauty

나도 한마디 전체 2,009
황금돼지 2009-02-20 18:30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실버돼지저팔계 2009-02-20 18:30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우리는 한경신기입니다.
까칠 (Hankyung) 2009-02-20 18:30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황금돼지 2009-02-20 18:30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실버돼지저팔계 2009-02-20 18:30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열심히 일하자!! test 예시랍니다. 우리는 한경신기입니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