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콜렉션

탈피(脫皮)

이선영 기자
2010-02-26 16:24:19

제일모직의 여성복 브랜드 구호(KUHO)의 컬렉션 라인인 ‘헥사 바이 구호(hexa by kuho)’가 뉴욕 ‘아이빔(EYEBEAM)’에서 현지 시각으로 2월 10일 오후 5시 30분에 단독 컬렉션을 개최했다.

‘헥사 바이 구호’의 이번 시즌 컨셉은 ‘탈피(脫皮)'. 허물을 벗고 더 완성된 모습으로 거듭난다는 의미로, 디자이너 본연의 새롭고 창의적인 감성을 보여주겠다는 의지가 투영되어 있다.

이날 쇼에서는 특히 디자이너 정구호가 직접 입었던 재킷, 셔츠 등을 활용해 만든 의상 등 독특하고 전위적인 디자인이 주목받았다.

또한 이번 무대에는 버버리 쇼에 섰던 세계적인 모델, 아그네스 딘(Agyness Deyn)을 비롯해 디올, 에르메스 쇼에서 활약했던 칼리크로스(Karlie Kloss), 뉴욕에서 떠오르는 스타로 인정받고 있는 한국인 모델 강승현 등 세계적인 유명 모델들이 대거 등장, ‘헥사 바이 구호’의 옷을 완벽하게 소화해 참석자들의 갈채를 받았다.

‘헥사 바이 구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정구호 상무는 "이번 뉴욕 컬렉션 진출을 통해 구호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과 상품성을 검증 받고, 브랜드 글로벌화를 위한 기반을 다지고자 합니다. 한국의 대표 브랜드로서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뉴욕 패션 시장에 도전할 계획이에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패션쇼에서는 세계적인 아티스트이자 사진작가인 ‘닉 나이트(Nick Knight)’가 ‘헥사 바이 구호’ 의상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아트 필름이 상영되어 현지 언론의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이선영 기자 goodluck@bntnews.co.kr

▶ ‘기본요금 1800원’ 경형택시 등장!
▶ 소개팅, 피해야 할 음식 ‘스파게티’
▶ 골드미스 35% "男, 얼굴부터 본다"
▶ 男·女 수면탐구 '진실 혹은 거짓'
▶[이벤트] 화이트데이 '여친' 감동 프로젝트
▶[이벤트] '청순글램' 신세경 닮은 꼴을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