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카카오M 미디어 데이’ 김성수 대표, “좋은 콘텐트? 톱 탤런트 그룹이 답”

2020-07-14 14:59:03

[김영재 기자] 김성수 대표가 카카오M을 톱 탤런트 그룹이라 불렀다.

14일 오전 서울시 용산구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카카오M 미디어 데이’가 개최돼 카카오M 김성수 대표가 참석했다.

이날 카카오M 김성수 대표는 “지난 1년 반 동안 많은 M&A(인수합병)와 투자를 했다”고 소개했다. 카카오M은 음악 레이블(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크래커엔터테인먼트·스타쉽엔터테인먼트·플렉스엠), 배우 매니지먼트(베스트엔터테인먼트·BH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숲·어썸이엔티·E&T스토리·제이와이드컴퍼니·킹콩바이스타쉽), 영화 제작사(사나이픽처스·영화사월광), 드라마 제작사(글앤그림미디어·로고스필름·메가몬스터), 공연 제작사(쇼노트), 커머스(그레이고) 등을 거느리고 있다. 김성수 대표는 “그간의 투자는 ‘어떻게 하면 콘텐트를 더 잘 만들 수 있을까?’라는 고민의 답”이라고 전했다.

김성수 대표가 내린 결론은 유능한 인재가 좋은 콘텐트를 만들 수 있는 인프라를 조성하는 것이다. 이에 그는 카카오M을 “톱 탤런트(Top Talent) 그룹”으로 규정했다. 김성수 대표는 “셀럽뿐 아니라, 콘텐트 크리에이터 및 비즈니스 디벨로퍼까지 모두가 톱 탤런트”라며, “그들과 함께 기존 IP(지적재산)의 가치를 제고하고, 다양한 장르와 포맷의 콘텐트를 만들고, 더 나아가 수익 모델의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제공: 카카오M)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