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남자들도 스타일 성형이 필요하다?!

이지현 기자
2009-09-16 09:46:55

남자들도 스타일을 입는다.

패션이 개인의 성향과 센스, 그리고 감각을 표현하는 시대가 된 지는 이미 오래. 최근 많은 여성들이 잘생긴 남자보다는 스타일이 좋은 남자를 이상형으로 꼽을 정도로, 패션센스가 얼마나 중요한 지를 또한번 실감케하는 대목이다.

성형이 난무하는 시대, 외모만 성형이 가능한가? 아니다. 패션으로 자신의 체형상 결점을 커버하고, 콤플렉스를 보완하면서 일명 ‘스타일 성형’ 또한 가능해졌다.

외모에 자신이 없었던 남성들도 센스있는 패션 스타일을 연출함으로써 ‘스타일 좋은 남자’라는 기분좋은 수식어를 얻게 된 것이다.

이로 인해 남성들 사이에서도 패션은 자신을 어필하는 수단이자 방법으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당신이 워스트 드레서라 할지라도 기죽을 필요는 없다. 베스트와 워스트는 단지 한 끝 차이일 뿐이니.

밋밋한 당신의 의상을 베스트로 업그레이드 시켜줄 스타일링 팁을 지금 공개한다.

◆ 올 가을 레이어드 룩, 감추지 말자!

성공적인 레이어드 룩 연출법은 무조건 겹쳐 입는 것이 아닌, 다양한 아이템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다.

이는 기본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만한 아이템을 매치하고, 착장에 어울리는 액세서리를 가미하는 것. 여기서 주의할 점은 감주치 말고 드러내라는 것이다. 안쪽에 매치한 아이템들이 잘 보이지 않으면 몸만 부해보일 뿐 스타일리시함을 연출하기엔 역부족이기 때문이다.

◆ 액세서리를 적극 활용하라

똑같은 옷이라도 한 가지 소품(슈즈, 안경, 빅백 등)을 더해 스타일링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슈즈는 스타일의 정점인 밸런스를 표현한다. 특히 남자들의 슈즈는 구두와 스니커즈로 한정되어 있어 스타일링하기가 좀 더 쉽다. 요즘은 슈트에 스니커를 매치하거나 캐주얼에 구두를 매치해 개성 있는 본인만의 스타일을 연출하기도 한다.

안경은 또 하나의 패션아이템으로 자리잡은지 오래. 특히 패셔니스타들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인 뿔테 안경은 지적인 이미지와 동시에 스타일 전체에 포인트를 주는 역할을 한다.
단,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안경을 선택해야 플러스가 된다는 점을 명심해라.

한경닷컴 bnt뉴스 이지현 기자 jihyun@bntnews.co.kr

▶ 이성을 유혹하는 3단계 스타일링
▶ ‘가죽재킷’ 없는 가을은 상상할 수 없다!
▶ 겹치고, 또 겹치고 가을엔 ‘레이어드’가 대세!
▶ '김하늘'은 오만하다?
▶ 임채원, '아기 엄마가 이렇게 섹시해?'
▶ [이벤트] 아저씨가 되어가는 나의 동료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 [이벤트] 당신의 '헤어 스타일 변신'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