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쉽지 않은 겨울 코디, 어떤 아이템으로?

2011-04-09 11:19:25

[패션팀] 겨울은 스타일 연출에 있어 가장 신경 써야 하는 계절이자 다양한 코디를 연출하기에 적합한 시즌이다.

하지만 겨울코디는 생각만큼 쉽지가 않다. 화려함과 섹시함을 부각시키기 위해 코디를 하면 자칫 추위에 떨 수 있고, 보온성에 너무 집중하게 되면 옷이 두꺼워져 핏이 살지 않아 예쁜 스타일을 연출하기 힘들기 때문.

그렇다면 올 겨울 스타일리시하면서도 따뜻함까지 지켜줄 수 있는 코디를 완성하는 패션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


우선 니트 원피스를 강력히 추천한다. 니트 원피스는 하나만으로도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다른 어떤 옷들보다 간편하면서도 여성스러움을 많이 준다. 또한 니트 소재의 특성상 보온성은 기본이라는 사실.

특히 니트 원피스에 핫팬츠나 레깅스를 함께 코디하면 좋고, 추운겨울인 만큼 잇 아이템인 퍼부츠나 롱부츠로 마무리하면 완벽한 잇 걸이 될 수 있다.


이와 함께 트렌디하면서도 클래식한 멋을 동시에 살려주는 아이템, 케이프코트를 추천한다. 큼직한 실루엣이 포인트인 케이프코트는 일명 ‘망토 스타일’이라고도 불린다.

여성스러운 케이프코트의 디자인에 맞춰 밀리터리룩을 믹스매치 하거나 레오파드 무늬의 스커트에 블랙 스타킹과 가죽 롱부츠 등의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주면 좋다. 여기에 케이프코트의 색상과 어울리는 누드 메이크업을 추천.

또한 카키색 밀리터리 케이프코트로 빈티지함과 편안한 스타일링을 연출하거나 팔 부분이 분리되지 않은 완전한 망토식 카멜 색상의 케이프코트를 입으면 올 겨울 ‘러블리 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사진출처: 비비드레스 www.vividress.com)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드라마 속 ★들이 입으면 무조건 뜬다?!
▶ 이청아 '보이시 시크' 파격 변신…도도한 매력 UP
▶ ‘시크+매니시’ 엄지원의 검사룩 따라잡기
▶ ‘영국 유승호’ 니콜라스 홀트가 빈폴맨즈 컬렉션 라인과 만났다!
▶ ‘마프' 계단키스…김태희 키스를 부르는 스타일링 화제
[테스터] 명품 화장품 '쌍빠' 촉촉한 마스크팩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