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드림하이’로 미리 보는 新학기 핫 아이템!

2011-02-07 10:17:52

[이유미 기자] KBS 드라마 ‘드림하이’ 가 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워너비 드라마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극중에서 선보여지는 '기린룩'과 '드림하이표 스쿨룩'이 유행하며 신학기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중이다.

드림하이는 기린 예술 고등학교를 주 무대로 하는 배경의 특성상 교복 스타일이 자주 등장한다. 교복이지만 교복 같지 않은 스쿨룩 스타일링을 선보여 신학기를 준비하는 10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2011 신학기 스쿨룩 패션 지침서로 떠오르고 있다.

지금부터 획일화된 교복에 포인트 아이템을 더해 개성 있는 스쿨룩으로 변신시키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다.


귀여운 여학생 ‘혜미룩’

통일된 교복 스타일링에서 자신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는 가방, 신발, 시계를 꼽을 수 있다.

가방은 학생에게 필수 아이템이자 가장 확실한 개성 표현 아이템으로 다양한 디자인, 색상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다. 혜미 역의 수지는 비비드한 컬러와 다양한 수납공간, 디테일이 강조된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다소 밋밋할 수 있는 스쿨룩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고 싶다면 운동화 대신 옥스퍼드 슈즈를 활용해보자. 화이트 컬러 레더 소재에 푸른빛이 감도는 그린 컬러 스웨이드로 포인트 된 옥스퍼드 슈즈를 활용하면 여성스런 스쿨룩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스타일리시한 ‘진국&삼동룩’

KBS 드라마 ‘드림하이’ 진국의 와일드한 스타일링이나 송삼동처럼 활발한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포인트 아이템은 바로 운동화. 운동화는 스타일이나 기능면에서 뛰어나 학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그들이 착용한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가 더해진 와일드한 하이탑 스타일, 스타일리시한 스니커즈를 활용하면 각각의 개성에 맞는 스쿨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키 높이 기능이나 쿠셔닝기능의 기능성까지 더해져 있으면 금상첨화이다. (사진제공: 카파, 바바라, 알콘, 스와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명절패션’ TPO에 맞춰 스타일리시하게 입자
▶ ‘스웨터 원피스’ 하나면 김태희 부럽지 않아
▶ 색동 설빔 대신 '반짝이 운동화'가 뜬다?!
▶ 스타 디자이너 하상백, 서울모드 강단에 선다!
▶ 드라마 속 매력남들의 클래식룩, 어떻게 다를까?
▶[정품이벤트] 홈케어도 전문가처럼! 이지함 화장품 '더마 스킨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