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옷 잘입는 남자★의 ‘2014 S/S 트렌드’

2014-02-21 20:01:19

[김희옥 기자] 막바지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이미 우리의 마음은 봄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스타일에 관심이 많은 이들은 올 시즌 트렌드를 점검하며 봄 패션 준비에 나설 때. 계절이 바뀔 때마다 이번엔 어떠한 패션스타일이 유행할지 난감할 때다. 특히 남성들은 더욱이 입던 대로 입지 뭐 하는 이들이 대부분이다.

더욱 스타일리시한 당신을 위해 패션 아이템 하나로 트렌디해 질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스타들의 공항패션, 시사회패션을 통해 2014 남성 S/S 트렌드 스타일을 분석했다.

실루엣

조인성-현빈 ‘박시한 코트’



남자의 멋은 코트로 완성된다고 할 만큼 이번 시즌, 코트만 걸치면 완전히 스타일리시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신 어정쩡한 길이의 하프코트나 재킷이 아닌 무릎까지 오는 길이의 롱코트여야만 한다. 그간 롱 코트는 포멀수트와 함께 매치하는 패션아이템으로 여겨져 왔지만 심플한 라인의 롱코트는 이제 어떠한 스타일링에 입어도 멋스럽다.

조인성은 스냅백와 함께 스트라이프 니트, 블루진에 테일러드 롱코트로 마무리한 공항패션이 스타일리시함 마저 느끼게 했으며 테일러드뿐만 아니라 노카라 또는 스테디움 점퍼에서 볼 수 있는 숄카라 또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컬러
김준수-장현승 ‘시원한 블루’


미국의 색채 전문 기업 팬톤에서 2014년, 올해의 컬러로 파스텔톤에 회색빛이 가미된 저채도의 파스텔 톤을 선정, 레디언트 플래시드 블루에서 오키드까지 부드럽지만 몽환적인 느낌의 컬러들이 주를 이룰 전망이다.

특히 남자들에게 가장 유용할 만한 듯한 컬러는 다즐링 블루. 약간의 톤 다운된 블루라고 생각하면 된다. JYJ의 김준수는 그레이컬러의 니트와 다크진에 눈이 번쩍 뜨이는 블루 컬러 롱 코트를 선보여 주목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꼭 굳이 다즐링 블루가 아니어도 좋다. 주로 시원한 여름을 연상케 해 제외하고 있었다면 올 봄에는 과감하게 매치하는 것이 어떨까.

패턴
박시후 ‘컬러블록’



사각형태으로 큼직큼직하게 컬러나 나눠진 패턴을 컬러 블록이라한다. 2014년에는 이러한 컬러 블록을 상의에 포인트로 두어 유행할 전망이다.

봄 시즌 또는 매 시즌 인기있는 스트라이프지만 간격이 더욱 넓어졌다는 것 뿐, 컬러블록 아이템은 어떠한 룩에도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는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 한다.

스타일링은 스트라이프의 여러 컬러 중 하나를 하의나 재킷, 또는 레이어드해 입는 셔츠 등의 컬러로 동일하게 맞추면 안정감과 함께 잘 갖춰 입는 느낌을 줄 수 있다. 스트라이프 뿐만 아니라 체크 패턴도 블록 형태의 체크가 더욱 주목을 받고 있으니 참고하자.
(사진출처: 엘번드레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검정 스타킹’ 벗어 던진 스타들의 봄 패션
▶ 선미-가인-스텔라, 여가수들은 지금 ‘노출’ 전쟁중
▶ 봄이 올 듯 말 듯, 2월 공항패션 TIP
▶ 인스타그램 스타 TOP 3, 카라델레바인-올리비에-리카르도
▶ ‘악녀’ 조안 vs ‘복수녀’ 박시은, 진정한 독한 여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