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엄마의 자존심, 아이 스타일링으로 결정된다

2014-05-12 08:42:21

[송은지 기자] 자녀와 함께 외출한 엄마들의 자존심은 아이의 ‘옷차림’에 따라 달라진다.

자녀를 가진 엄마 입장에서는 본인의 옷차림만큼이나 우리 아이가 다른 아이에 비해 얼마나 패셔너블한가가에 따라 발걸음이 달라지기 마련. 그렇다보니 어딜 가나 우리 아이를 돋보이게 하기 위한 엄마들의 보이지 않는 기 싸움이 뜨겁다.

그렇다면 엄마의 자존심을 높여줄 아이 스타일링은 어떻게 연출해야 하는 것일까. MBC ‘일밤-아빠! 어디가?’, KBS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속 연예인 자녀 부럽지 않은 멋진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을 유아동 전문 쇼핑몰 ‘무지개솜사탕’이 제안했다.

방법 1 스타일리시함을 위한 가장 쉬운 방법 ‘패턴’


각양각색의 패턴은 우리 아이의 스타일지수를 높일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베이식한 스트라이프나 도트, 체크를 비롯해 다양한 모양의 패턴으로 우리 아이의 개성을 드러내보자.

아이 특유의 귀여운 분위기를 돋보이게 하고 싶다면 상하의를 모두 패턴으로 무장해볼 것. 귀여운 캐릭터를 패턴으로 활용한 스타일이나 비비드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기하학적 패턴은 유니크하면서도 깜찍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아이의 매력지수를 한껏 높여줄 것이다.

만약 너무 과한 패턴이 부담스럽다면 상하의 둘 중 한 부분에만 패턴으로 포인트를 더해줘 보자. 혹은 포켓이나 백 부분 등 부분적으로만 패턴이 가미된 옷을 고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방법 2 ‘프린팅’ 하나만 있어도 멋이 산다


별다른 액세서리 없이 멋스러운 유아동복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싶다면 프린팅이 돋보이는 상의에 주목해 보자.

멀리서 보아도 단번에 눈에 띄는 큰 프린팅 하나가 가미된 티셔츠 하나만으로도 우리 아이의 스타일지수는 한껏 업그레이드 될 것이다. 귀여운 캐릭터나 일러스트가 더해진 티셔츠는 아이의 귀여운 매력을, 큰 레터링 프린팅이 돋보이는 의상은 깔끔하면서도 유니크한 매력을 돋보이게 해 줄 수 있는 아이템.

여기에 컬러로 약간의 디테일을 더해준다면 더욱 완벽하다. 원하는 아이의 분위기나 성격 등을 고려하여 프린팅 유형과 컬러를 맞추어 코디해주도록 하자.

방법 3 아이의 성격을 대변하는 ‘컬러’


옷 컬러는 아이의 성격을 대변한다. 침착하고 나이보다 성숙한 매력이 돋보이는 아이라면 깔끔한 모노톤이나 빈티지한 매력이 돋보이는 톤다운된 파스텔 컬러가 제격이다.

특히 톤다운된 파스텔컬러는 화사한 분위기에 댄디함까지 더할 수 있어 봄, 여름에 특히 활용하기 좋은 컬러다. 만약 컬러 때문에 아이의 스타일링이 자칫 밋밋해 보이지는 않을까 걱정된다면 너무 튀지 않는 컬러의 패턴이 가미된 것을 골라주면 된다.

이와 대조적으로 활동적인 아이에게는 비비드한 컬러룩을 추천한다. 오렌지와 그린처럼 어울리지 않은 것 같은 보색 활용은 스포티한 분위기를 위한 스타일링 팁. 여기에 모자나 선글라스 등의 액세서리와 슈즈까지 컬러를 비슷하게 맞추어주면 통일감을 더해 더욱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컬러룩이 완성된다.

방법 4 개성을 표출하고 싶다면 ‘액세서리’가 답이다


옷으로 우리 아이의 개성을 모두 표현하기 부족하다고 생각된다면 액세서리를 활용해보자. 특히 요즘처럼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는 초여름 날씨에는 스타일에 실용성까지 더할 수 있는 모자나 선글라스가 제격이다.

캠핑이나 나들이 등 야외활동이 많다면 챙이 넓은 밀짚모자, 짧은 야외활동을 계획 중이라면 스냅백을 추천한다. 만약 아이의 나이가 어리다면 니트 모자를 이용해 체온을 유지시켜 주는 것도 좋다.

여기에 비비드한 컬러 프레임에 UV차단지수 400정도 되는 선글라스를 함께 매치해줄 것. 약한 아이의 눈을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주는 동시에 컬러로 스타일리시함을 더할 수 있어 멋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사진출처: 무지개솜사탕, MBC ‘일밤-아빠! 어디가?’, KBS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 캡처 및 공식 홈페이지)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송해나 vs 아이린, ‘핫’한 모델들의 공항패션
▶ [History Talk] 이세이 미야케
▶ ‘가정의 달’ 5월, 우리 아이 기(氣) 살려주는 법
▶ [History Talk] 패션계의 이단아 파코 라반
▶ ‘에어포트 아이콘’ 3인에게 배우는 트렌디 캐주얼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