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키치룩이 뜬다! 여름 키치룩 트렌드 분석

2014-07-07 13:43:08

[양완선 기자] 2014년 트렌드 키워드 중에 ‘키치룩’이 있다. 봄 시즌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키치룩은 여름이 되어서도 가실 줄 모른다. 또한 2014년 여름시즌에도 키치룩 스타일링에 맞는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스타일링에 있어서도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키치룩은 1970대 파리에서 처음 유행하기 시작했다. 사실 키치문화는 1960년대의 히피문화와 1970년대의 펑크문화에서 영향을 받았다. 하지만 현재의 키치룩은 여러 문화가 혼합되어 다양한 형태로 변형되었다. 따라서 키치룩이라 하면 히피패션, 펑크패션 등의 여러 가지 스타일을 미스매치하여 시각적으로 유니크한 멋을 주는 것을 말한다.

올 여름 키치룩 또한 다양성을 띠고 있다. 여성스러운 느낌의 키치룩, 섹시한 느낌의 키치룩, 캐주얼한 느낌의 키치룩 등 ‘키치룩’이라는 동일한 바탕을 갖고도 다른 스타일링이 연출되고 있다. 스타들의 키치룩 스타일링을 보면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링에 도움이 될 것이다.

# 여성스러운 키치룩 – 유인영


유인영은 영화 ‘신의 한 수’ VIP 시사회에서 여성스러운 키치룩을 선보였다. 칼라포인트와 스트라이프 패턴은 마치 마린룩을 연상시킨다. 하지만 다양한 패턴을 섞은 원피스로 유니크함을 더했고, 홀로그램 클러치로 포인트를 주었다.

여성스러운 디자인과 과하지 않은 패턴의 선택은 페미닌한 키치룩 스타일링을 만들어 주기에 좋다. 페미닌룩의 대표 아이템인 원피스에 여름마다 유행하는 트로피컬 패턴의 프린트는 여성스러운 키치룩으로 적절한 스타일링. 또한 머리띠나 가방으로 여성스러운 포인트를 주어도 좋다.

꼭 스커트를 선택하지 않고 패턴을 활용하지 않더라도 여성스러운 키치룩은 가능하다. 박시한 티셔츠도 시스루룩과 함께 매치하면 여성성을 보여줄 수 있다. 또한 7부 팬츠에 하이힐을 착용해도 충분히 여성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 섹시한 키치룩 – 이혜영


아름다운 다리라인으로 과거에 ‘다리보험’에 가입하여 화제를 모았던 이혜영. 그는 평소 섹시한 스타일링을 즐겨 한다. 그의 키치룩 스타일링 또한 예외가 아니다. 그가 착용한 슬리브리스 원피스는 플라워 프린트와 기하학적인 패턴이 섞여있는 유니크한 스타일. 또한 어깨라인은 그대로 드러나고 허리라인은 핏되게 강조되어 섹시하게 연출되었다.

여름은 노출의 계절. 따라서 키치룩 스타일링에 있어서도 섹시하게 연출하기 좋은 계절이다. 키치룩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부분이 바로 유니크한 패턴과 프린트. 유니크한 패턴의 슬리브리스 크롭트 티셔츠와 핫팬츠는 섹시한 키치룩 스타일링에 적절하다.

적절한 노출 그리고 유니크한 패턴과 컬러는 섹시한 키치룩의 키워드가 된다. 특히 골드는 키치룩으로 스타일링 하기 좋은 컬러. 또한 튜브탑 원피스처럼 섹시한 코디에 골드 컬러로 프린팅이 되어 있다면 섹시한 키치룩으로 제격인 아이템이 된다.

# 캐주얼한 키치룩 – 가인


키치룩이 제일 먼저 퍼지기 시작한 영역이 바로 스트리트 패션이다. 사전적으로 스트리트 패션의 정의는 ‘거리의 유행 현상이 패션이 되는 경우’를 뜻하며 국내에는 캐주얼룩을 통해 키치룩이 퍼지기 시작했다.

가인은 강아지 얼굴이 자수 처리 된 유니크한 슬리브리스 티셔츠로 스트리트한 키치룩을 완성했다. 소재 또한 네오프렌을 사용하여 더욱 키치한 감성을 보여줬으며 트렌디한 프레임의 선글라스로 포인트를 줬다.

캐주얼한 키치룩 연출에 있어서는 단순하고 유니크한 캐릭터 프린팅과 트렌드의 활용이 중요하다. 유니크한 프린팅은 귀여우면서 키치한 느낌을 보여주기에 좋고 트렌드가 되는 패션 아이템은 단순한 프린팅에 스타일리시함을 더해준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올 여름 내게 어울리는 프린트룩은?
▶ [History Talk] 피에르 발망 “의상은 움직임의 건축”
▶ 무더운 여름! 반바지로 센스 있는 스타일링
▶ 김나영-아이비-강민경, ‘스타일 아이콘’의 블로그 속 데일리패션
▶ 2014 섬머 주얼리, 트렌드를 알면 스타일링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