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다양하게 코디하는 가을 맨투맨 아이템!

2014-09-17 11:55:08

[양완선 기자] 봄과 가을에 특히나 사랑 받는 옷들이 있다. 그 대표적인 예로는 니트, 맨투맨, 가디건 등이 있을 것이다. 그 중에서도 단품으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맨투맨 티셔츠이다.

과거의 맨투맨 티셔츠는 스포티룩이나 캐주얼룩의 대표적인 아이템이었다. 하지만 지금의 맨투맨 티셔츠는 트렌드의 다양화로 인해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되고 있다.

한편 패션의 계절, 가을이 찾아오면서 공식석상에 나서는 스타들의 스타일링도 다양해지고 있다. 또한 그들은 공식석상에서 맨투맨 티셔츠로 가을 트렌드를 제시하기도 한다. 따라서 행사 속 스타들의 패션 스타일링을 보면 2014 가을 맨투맨 트렌드는 무엇인지 알 수 있다.

▶ 큐트룩 맨투맨 – 손예진


영화 ‘해적’으로 화려하게 스크린에 복귀한 배우 손예진. 어느덧 ‘해적’은 700만 관객을 돌파하였고 이를 기념하는 행사장에 귀여운 맨투맨 티셔츠를 입은 손예진이 나타났다. 그는 루즈한 맨투맨 티셔츠와 프릴 미니스커트로 귀여운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특히 맨투맨 티셔츠 전면의 프린트는 그의 큐트룩을 더욱 강조해줬다.

맨투맨 티셔츠를 큐트룩으로 소화하기 위해서는 루즈한 핏을 고르는 것이 좋다. 특히 요즘은 수트나 세미 수트 스타일링을 제외하고는 루즈한 핏이 트렌드. 맨투맨 티셔츠 역시 루즈한 핏은 큐트룩 연출의 기본이 된다.

만약 맨투맨 티셔츠를 활용한 큐트룩에 유니크함을 더해 주려면 상의의 앞 부분을 팬츠나 스커트에 넣어 스타일링해도 좋다. 이는 키가 작아 보이는 루즈핏 스타일리의 단점을 보완해주며 시각적으로 키가 커 보이게 해준다.

▶ 섹시룩 맨투맨 – 스피카 주현


여성 아이돌 그룹 스피카의 주현. 한 스포츠 브랜드 포토월 행사에 참여한 그는 크롭트 맨투맨 티셔츠로 섹시룩을 완벽히 연출했다. 그가 착용한 크롭트 맨투맨 티셔츠와 미니스커트는 그의 몸매를 드러내주어 섹시함을 어필하고 맨투맨 티셔츠 특유의 귀여움까지 갖춘 ‘일석이조’ 아이템.

만약 좀 더 섹시함을 강조하려면 트렌드인 오버사이즈 핏을 과감히 버릴 필요도 있다. 몸에 딱 맞는 크롭트 맨투맨은 맨살의 노출뿐만 아니라 몸매의 굴곡까지 드러나기 때문에 더욱 섹시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또한 맨투맨을 섹시룩으로 연출하기 위해서는 하의의 선택도 매우 중요해진다. 하의는 핫팬츠나 미니스커트가 적당하며 만약 팬츠를 착용한다면 블랙 컬러의 스키니핏 데님팬츠가 적절하다.

▶ 키치룩 맨투맨 – 레인보우 재경


앞서 소개한 스피카의 주현과 같은 행사에 참석한 레인보우의 재경은 또 다른 느낌으로 주목 받았다. 그가 선택한 코디는 키치룩 맨투맨. 그는 일반적인 스포츠룩 맨투맨에 시스루 롱스커트와 페도라 등을 활용해 유니크한 키치룩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레인보우 재경처럼 하의 혹은 패션 아이템을 통한 키치룩 외에도 다양한 맨투맨 키치룩이 있다. 특히 가장 쉬운 키치룩 스타일링에는 프린트의 활용을 들 수 있는데 홀로그램이나 독특한 프린트의 맨투맨 티셔츠는 그 자체로 키치룩 스타일링을 만들어 준다.

만약 좀 더 키치한 감성을 살리고 싶다면 앞선 스타일링을 모두 활용해보자. 플립 형태의 선글라스처럼 독특한 패션 아이템과 패턴을 활용한 맨투맨 티셔츠, 비니 등을 활용하면 어디에서든지 주목 받는 키치룩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심플 vs 팬시, 주얼리 스타일링!
▶ 10대 여배우 ‘트로이카’
▶ 개강 맞이 ‘멋남’ 스타일링, 캠퍼스룩 결정판
▶ [It's HIPHOP] 에미넴, 자신의 브랜드로 승부하는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
▶ 스타패션에서 찾은 가을 아이템 BEST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