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오피스룩? 이제는 오피스 액세서리로 스타일을 완성할 때

2014-12-04 11:34:13
[오아라 기자] 김대리, 정대리, 이과장님은 물론이고 자로 잰 듯 딱딱 맞은 정형화된 신입사원의 오피스룩은 이제 식상하다.

예전보다는 회사 복장 규율이 많이 나아졌음은 분명하지만 바쁜 아침 스타일에 신경쓰기 힘들어 재킷 하나 코트 하나 툭 걸치고 나오는 경우가 많다.

비슷비슷한 오피스룩에 훌륭한 악센트가 될 아이템 몇 개를 골랐다. 하나쯤은 갖고 있어도 좋을 그런 아이템으로만. 센스 있는 오피스 룩 스타일 완성을 도와줄 것이다.

★ Dandy, Classic and Man


남자들이 멋을 낼 수 있는,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대표적인 아이템은 시계와 구두, 그리고 가방. 이 한두 개의 아이템만으로도 충분히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

남자의 손목에 채워진 묵직한 시계는 단순히 시간를 확인하는 도구가 아닌 자신을 표현하고 드러내는 중요한 패션 아이템이 됐다.

스타일에 맞게 손목에 차주면 된다. 팔찌나 반지를 함께 레이어링 해서 연출할 수도 있다. 남자에게 시계만큼이나 익숙한 아이템. 팔찌나 반지 메탈 시계를 선택했다면 같은 소재보다는 가죽이나 실버를 겹쳐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수트를 입었다면 메탈을, 캐주얼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을 때는 가죽을 고를 것.

이것저것 가지고 다닐 것이 많아진 오피스 맨에게 가방은 필수 아이템. 그냥 저냥 남들 다 들고 다니는 가방 보다는 조금은 트렌드하고 댄디한 느낌의 가방은 어떨까? 헤링본과 가죽의 조화가 유니크한 백팩은 출근길 수트 스타일링과 주말, 편안한 캐주얼 스타일링에 모두 활용 가능한 트렌디한 아이템.

패션의 완성, 블랙 컬러의 세련된 구두는 유행을 타지 않고 꾸준하게 활용할 수 있는 타임리스 아이템으로 비즈니스 남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심플한 매력의 라운드 프레임 안경은 차분하고 클래식한 분위기의 오피스 룩 연출을 도와준다.

★ Simple, Trendy, Unique and Woman


여성들이 즐겨 착용하는 액세서리는 직종에 따라 선택하는 방법이 따로 있다.

만약 시간을 잘 지켜야 하는 금융계 등의 직종이라면 시계는 반드시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깔끔한 인상을 연출하고 싶은 신입사원이라면 귀에 달라 붙는 진주 귀걸이를 추천한다.

외부 미팅이 잦다면 서류와 여러 소품을 한번에 넣을 수 있는 중간 사이즈의 가방을 고를 것. 너무 튀는 컬러보다는 톤이 낮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겠다. 다양한 스타일에 쉽게 매치할 수 있기 때문.

심플한 매력의 안경은 지적이고 모던한 오피스 룩 스타일링을 도와준다. 사무실 내에서도 스타일을 놓치고 싶지 않다면 슬리퍼 대신 굽이 없는 단화나 플랫 슈즈를 신어보는 것은 어떨까.

너무 과하게 꾸미는 것보다는 기본적인 아이템,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가장 실용적이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을 보여주는 셈이다.
(사진출처: Gc 워치, 더블엠, 슈스파, 로사케이, 갤러리아클락, 락포트, 펜디 타임피스, 질스튜어트 아이웨어, tvN 드라마 ‘미생’ 방송 캡처, MBC 드라마 ‘오만과 편견’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당신을 돋보이게 해줄 연말파티 ‘잇’ 아이템
▶ [스타일 色] ‘희망’을 주는 컬러, 그린
▶ 찬바람에도 ‘화사함’ 품은 패션 스타일링 TIP
▶ [트렌드&] 패션 브랜드, ‘문화적 코드’에 집중!
▶ 겨울철 스타일링의 핵심 ‘패턴’을 기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