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섹시한 카무플라주’ GET 하기

2014-12-16 11:41:18

[함리라 기자] 2013년 3월, 추위가 가시기도 전에 국민 남동생 유승호가 돌연 입대를 하더니 어느새 남자가 되어 돌아왔다.

아역배우 출신이라 마냥 어리게만 본 그, 하지만 군복을 입은 모습은 너무나 남성미가 넘쳐났다. 군복은 군인들이 자연에서 보호색으로 작용하기 위해 제작된 옷으로 흔히 ‘카무플라주’ 패턴을 적용해 만든 의상 말한다.

전쟁이 끝난 뒤 비용 절감을 위해 군복을 그대로 착용하기도 하였으며, 전쟁에 대한 반전 의사를 나타내려는 의도에서 입기도 하였다.

남성들이 입었을 땐 남자다운 수컷 냄새가 풀풀 풍기며, 여성들이 착용했을 땐 가히 섹시함을 말로 다할 수 없다. 근래에는 코트, 팬츠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이템에서 카무플라주 패턴을 찾아볼 수 있다.

아우터


소녀시대-티파니 공항패션의 종결자, 핑크 마니아 티파니가 웬일로 카키색 아우터를 입고 나타났다. 광택이 느껴지는 은은한 카무플라주 패턴의 아우터에 라쿤털이 달린 모자와 굵게 땋은 브레이드 헤어는 그를 핑크색 없이도 사랑스럽게 만든다.

샤이니-민호 다크톤 카무플라주 패턴의 집업 후드를 선택한 민호. 그는 늘 공항패션으로 작은 얼굴을 가려주는 블랙 선글라스와 이어폰, 그리고 백팩을 함께 매치한다.

도상우 펜필드 행사장에 나타난 그, 모델답게 그는 두툼한 카무플라주 패턴의 의상을 그의 훌륭한 보디 포션으로 소화해냈다. 데님 팬츠와 브라운 슈즈와 함께 매치하는 컬러 선정으로 스타일 지수를 높여준다.

니트


정우성 영화 ‘마담뺑덕’ 인터뷰를 위해 나타난 그의 의상을 다크 블루톤 카무플라주 패턴의 니트 가디건을 입고 나타났다. 네이비의 톤온톤 배색으로 그는 더욱 스타일리시하다.

양동근 스타일난다 10주년 행사장을 찾은 그는 아우터 형의 니트 가디건을 착용했다. 그는 울 소재의 블루와 그레이가 믹스된 카무플라주 패턴으로 힙합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룩을 보여주었다.

브라이언 가수 거미와 함께 콘서트 기자간담회에 나타난 플라이 투더 스카이의 브라이언은 역시 네이비와 그레이가 믹스된 카무플라주 패턴의 니트를 셔츠와 함께 스타일링하였다. 그는 다크톤의 데님 팬츠와 모자를 매치하여 점잖은 분위기가 느껴진다.

동방신기-최강창민 최강창민은 공항패션으로 패딩 베스트와 함께 덜톤의 레드, 오렌지 컬러의 카무플라주 패턴의 니트 가디건을 착용했다. 이너웨어로 화이트 티셔츠를 매치해 깔끔한 인상을 준다.

ETC


박서준 태국에서 찍은 패션 화보 속 그의 신발, 입기 어려운 블루 컬러의 수트를 그는 포멀하게 소화해 내더니 카무플라주 패턴의 슬립온도 훌륭하게 매치했다.

로이킴 코리아 베스트 드레서 시상식에 나타난 로이킴, 시상식에 걸맞게 그는 화려한 카모플라 패턴의 넥타이를 착용해 주목을 받았다.

화보 속 카무플라주


씨스타-효린 노래면 노래, 광고, 화보 모든 것이 이슈가 되는 그. 지난 11월28일 공개된 패션 화보 속 효린이 입은 금빛 자수가 새겨진 카무플라주 패턴의 아우터는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한다.

바스코 ‘쇼미더머니’ 시즌3의 준우승자 바스코는 패션 화보에서 블루톤의 수트를 완벽하게 착용했다. 방송에서 힙합 분위기를 물씬 풍긴 그는 탄탄한 근육으로 모든 의상을 패셔너블하게 소화해냈다.

기태영 내년이면 아빠가 될 기태영, 그는 화보 속에서 작은 크기의 카무플라주 패턴의 자켓을 착용했다. 다크 그린 컬러로 인해 더 중엄하고 무게감 있는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2014 F/W 펜필드



1. 가가밀라노 매뉴얼 48MM
2. 멀버리 카라 델레바인 카무플라주 백팩
3. 발렌티노 메탈릭 이펙트 펌프스
4. 멀버리 카라 델레바인 카무플라주 아이폰 커버
5. 디스퀘어드2 스니커즈
6. 발망 카무플라주 프린트 사파리 자켓

(사진출처: 펜필드, 가가밀라노, 멀버리, 발렌티노, 디스퀘어드2, 발망,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공항에 나타난 ‘COZY COMFORT’
▶ [스타일 色] 레드와 블루의 만남, ‘페미니즘’ 컬러 퍼플
▶ 올 겨울 트렌드 ‘플레어’를 잡아라!
▶ 2015 을미년(乙未年), 양 띠 스타 전성시대 예감?
▶ 후끈후끈 ‘국제시장’ 속 니트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