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옷장 속의 필수 아이템 ‘티셔츠’ 스타일링

2015-05-14 11:49:18

[조지윤 기자] 4계절 내내 남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옷장 속의 필수 아이템 ‘티셔츠’

티셔츠는 특별한 스타일링 없이도 심플하고 세련된 패션을 연출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하의 아이템과도 믹스매치가 용이해 언제나 어디서나 남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점점 무더워지는 여름을 대비해 티셔츠 한 장으로도 댄디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함을 살릴 수 있는 티셔츠 스타일링법을 소개한다.

CHOICE 01. 프린팅 티셔츠


캐주얼룩을 대표하는 프린팅 티셔츠는 그 자체로만으로도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하의는 화려한 패턴이나 색감이 있는 팬츠를 매치하면 시선을 혼란스럽게 만들기 때문에 최대한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프린팅 티셔츠에 블랙 스키니진이나 연한 컬러의 생지 데님을 함께 매치하면 과하지도 않으면서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자아낼 수 있다. 더불어 찢어진 데님 일명 디스트로이드 진과 함께 매치하면 경쾌하면서도 세련된 캐주얼룩을 연출할 수 있다.

CHOICE 02. 스트라이프 티셔츠


여름하면 가장 대표적으로 떠올리는 룩은 바로 청량감과 시원함을 전해주는 ‘마린룩’. 마린룩을 가장 손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방법은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선택해 입는 것.

스트라이프는 컬러와 디자인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 연출이 가능해 포인트 스타일링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키가 크고 체격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얇은 체크가 있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티셔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작고 왜소한 몸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남성들이라면 굵은 스트라이프 패턴을 선택해 입어보자.

하의는 데님 팬츠나 반바지류의 아이템과 매치하는 것이 좋고 컬러는 상의에 따라 톤온톤 스타일법을 사용하거나 극명한 대비가 이루어지는 정반대의 컬러를 선택해 감각적이고 개성있는 스타일일을 완성해보자.
(사진출처: 슈퍼스타아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프레시하고 쿨한 느낌의 ‘민트’ 컬러
▶ 핫 패션 키워드 ‘린넨’, 시원하고 청량하게
▶ 봄날의 ‘썸’ 부르는 엠티룩 코디, “어렵지 않아요”
▶ 스타들의 패션 완성 아이템 ‘플로피햇’
▶ 박서준-김강우-주지훈, 제작보고회 속 트렌디한 포멀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