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패션블로거‘s] 진화한 애슬레저룩,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를 없애다!

2015-07-06 09:12:59
[안예나 기자] 최근 자기 관리를 위해 일상적으로 운동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스포티한 일상복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에슬레저룩이란 운동과 여가의 합성어로 운동복이나 스포츠 잡화를 일상적인 패션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운동복과 일상복 사이에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패션으로 승화시키며 이목을 끈 것.

에슬레저룩의 기본 아이템은 트레이닝복, 레깅스, 요가바지 등의 운동복과 운동화이다. 스포티룩처럼 편안한 활동성에 초점을 맞췄지만 일상복으로 입어도 어색하지 않은 느낌이 살아있어야 한다.

이제 우리는 애슬레저룩울 입기에 앞서 '어떻게'라는 질문을 던져야 한다. 운동을 하다가도 연인을 만나러 갈 수 있는 옷차림의 에슬레저룩 스타일링을 패션 블로거를 통해 알아보자.

래시가드 + 팬츠


직접적으로 몸매를 드러내는 비키니 대신 긴 소매로 자외선 노출을 최소화하면서 슬림한 라인을 살려주는 래시가드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비비드한 네온컬러는 여성미를 강조해주는 올시즌 핫 컬러. 특히 네온 핫 핑크 컬러는 얼굴을 환해 보이게 해주면서도 시선을 끌기에 적합한 아이템이다.

이에 어떤 아이템과도 매치가 가능한 블랙 팬츠는 스포티함을 강조해주면서도 섹시한 다리라인을 연출하게 해준다.

슬리브리스 + 블랙 팬츠


여름 시즌의 영원한 스테디셀링 아이템 슬리브리스는 여러모로 쓸모가 많다. 어떤 아이템과 매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에 머스트 헤브 아이템인 셈.

특히 암홀이 깊숙이 파인 슬리브리스는 보다 더 매끈한 팔 라인을 강조해주어 스타일리시 지수를 높여준다. 유니크한 프린트나 패턴이 가미된 슬리브리스 아이템은 패션 센스를 더해준다.

Editor Pick!


패션계를 강타하고 있는 메가트렌드인 ‘스포티즘’을 만난 애슬레저룩에 주목해야 할 때다. 일상복에서도 자신만의 개성과 실용성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슬리브리스 컬러에 포인트를 줘보자. 메탈릭한 소재에 비비드한 컬러를 더해 유니크한 분위기를 자아내면 모든 이들의 시선을 강탈할 수 있다. 또한 수납이 가능해 실용적인 손목 밴드는 패션 센스까지 더해준다.

더 늦기 전에 스포티한 애슬레저룩에 도전해보자. 또한 여름을 위한 트레이닝 레깅스 팬츠는 필수 아이템. 이때 어느 룩에도 어울리는 블랙 앤 화이트 운동화를 더한다면 자연스러운 멋을 표현할 수 있다.
(사진출처: 아키클래식, 스타일난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패션블로거’s] 운동하기 딱 좋은 계절, “비키니 당당하게 입고 싶어?”
▶ 보디에 당신의 개성을 새기세요!
▶ [패션블로거‘s] 사계절 만능 아이템 ‘스웨트셔츠’ 활용 팁
▶ 스타들을 통해 배우는 올 여름 ‘슈즈’ 스타일링
▶ 내 다리가 2.5배쯤 더 예뻐 보이게 하는 샌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