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팬츠 종류로 알아보는 스타일링 팁

2015-08-14 16:50:47

[김민수 기자] 여성들에게는 다양하고 많은 스타일링이 존재한다. 매일 입는 출근패션, 격식을 차린 자리 등 언제 어디서든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그중 단연 여성들에게 있어서 꼭 필요한 아이템은 팬츠가 아닐까. 다양한 핏으로 구성되어 있는 팬츠는 약간의 센스만 있으면 무궁무진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또한 팬츠는 소재, 컬러, 디자인마다 제각기 주는 느낌이 다르다.

이제는 어떠한 이유가 있다가아니라 당연지사가 되어버린 팬츠. 이에 감각적이고 패셔너블한 팬츠 종류와 스타일링법에 대해 알아보자.

슬랙스


놈코어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잇’아이템으로 떠오르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 슬랙스와 매치할 때는 어떤 티셔츠를 매치하느냐에 따라서 주는 느낌은 천차만별이다.

속이 살짝 비추는 시스루나 브이넥 티셔츠로 매치하여 심플하지만 격식 있는 페미닌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올블랙 컬러로 군더더기 없는 시크한 느낌을 잘 살릴 수 있으며 별다른 아이템이 없어도 충분히 격식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다소 허전해 보일 수 있는 올블랙은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전체적인 균형감을 맞출 수 있는 미니 숄더백으로 매치해보자.

스키니


스타일리시한 소녀를 원한다면 스키니 팬츠를 입어보자. 동시에 각선미까지 뽐낼 수 있어 여성들에게 가장 각광받으면서 사랑받는 팬츠다.

셔츠, 티셔츠, 프린트가 가미된 상의 등 여러 종류를 매치해도 어울리는 스키니는 발랄함과 섹시함을 동시에 강조할 수 있다. 데일리룩으로도 적합하여 여성에게 있어서는 필수 아이템이다.

단정함에서 자유로운 느낌까지 활용도가 높은 스키니라고해도 아무 생각 없이 구입하고 스타일링 했다가는 형편없고 초라해 보일 수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하자.

와이드팬츠


보통 팬츠에 비해서 과하다 싶을 정도로 통이 넓은 팬츠를 코디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사실상 올 봄부터 시작되었지만 여름이 되면서 불붙은 분위기다.

다리가 길고 날씬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 아이템인 와이드 팬츠는 티셔츠, 블라우스 등 어떤 것을 매치해도 크게 무리는 없다. 스니커즈, 운동화, 웨지힐 등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재와 기능이 있어 계속 주목 받는 아이템이다.
(사진출처: )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바캉스 시즌! 남녀 ‘마린룩 vs 그래픽룩’ 연출법
▶ ‘야누스의 얼굴’ 데님, 그 묘한 매력
▶ 무더위 속 장마와의 전쟁에서 더욱 빛나게 해줄 아이템!
▶ 한 조각이면 충분! 원피스로 시원한 여름 나기
▶ ‘핫팬츠’로 여름패션 완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