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송해나가 제안하는 여성 야상점퍼 스타일링 TIP!

2016-02-24 12:06:40
[안예나 기자] 겨울이 끝나가고 봄이 다가오고 있다. 계절의 변화와 맞물려 신경써야하는 것은 다름 아닌 옷차림. 사람들은 추울 때는 옷을 두껍게 입고, 더울 때는 옷을 가볍게 입기 마련이다.

일정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옷을 선택하기 마련이지만, 현대 사회에 들어서면서 옷은 자신의 개성을 표출시키는 수단으로도 이용되고 있다. 옷을 어떻게 스타일링 하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인상이 달리 보이기 때문이다.

이렇듯 체온 유지는 물론 스타일리시한 아우터를 찾는 이들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아키클래식은 꾸민 듯 꾸미지 않게 보일 수 있는 야상점퍼를 추천한다.

최근 가장 ‘핫’한 프로그램인 온스타일 ‘데블스 런웨이’의 시니어 모델로과 아키클래식 전속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송해나의 야상점퍼 스타일링을 살펴보자.

1 블랙 야상점퍼


블랙은 남녀노소 나이불문은 물론이고 때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랑받는 컬러. 특히 블랙 아우터는 어떠한 아이템과 매치해도 잘 어우러져 실용적이다.

꽈배기 패턴이 돋보이는 라이트 그레이 풀오버 니트 톱에 데님 팬츠를 롤 업해 매치한 후 메탈릭 포인트가 더해진 블랙 스니커즈를 더하자.

이에 블랙 야상점퍼로 룩을 마무리하면 캐주얼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패션이 완성된다. 이때 머리를 높게 묶어 연출해주면 그 느낌이 배가된다.

2 카키 야상점퍼


야상점퍼의 꽃은 카키 컬러가 아닐까. 예전에는 군인들의 의복이 생각이 나서 조금은 꺼려지던 카키 야상점퍼는 최근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심플한 레터링 디테일이 돋보이는 블랙 스웨트 셔츠를 화이트 톱과 레이어드 해 매치하자. 이에 다리의 각선미를 드러낼 수 있는 레깅스 팬츠를 더하면 좋다.

야상점퍼와 레깅스 팬츠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것은 다름 아닌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스니커즈. 설포에 디테일이 더해지면 더욱 스타일리시하다.

3 카무플라주 야상점퍼


카키 야상점퍼가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것을 넘어서, 대놓고 군인이 연상되는 패턴이 더해진 야상점퍼는 일명 카무플라주 스타일링에 가장 필요한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아웃도어룩과 카무플라주가 유행하면서 길거리에서 일명 군복 무늬 아이템들이 많이 눈에 띄고 있다.

이를 잘 활용하면 스타일리시한 패션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다. 그레이 컬러의 스웨트 셔츠에 블랙 스키니 팬츠와 스니커즈를 매치한 뒤 카무플라주 야상점퍼를 더하자.

이때 주의할 점은 카무플라주 아이템과 매치할 아이템들은 되도록 심플해야 한다는 것. 자칫 촌스러운 패션에 손가락질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자.

4 레드 야상점퍼


강렬한 레드 컬러는 피부 톤과 크게 구애받지 않고 룩의 포인트를 줄 수 있어 패션 아이템에 많이 활용된다.

화이트 스웨트 셔츠에 데님 팬츠를 매치한 뒤 레드 야상점퍼로 룩을 마무리하자. 이는 깔끔한 스타일링에 포인트가 돼 모든 이들의 눈길을 끌 수 있다.

이에 버건디 컬러가 더해진 메탈릭 스니커즈로 톤 온 톤 스타일링을 하면 더욱 완성도 있는 패션 연출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아키클래식, 아키클래식 공식 인스타그램,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밋밋한 겨울룩, 산뜻하게 입고 싶다면?
▶ 올해의 컬러는? 로즈쿼츠&세레니티
▶ 영화관을 찾은 ★들의 패션은?
▶ [패션★시네마] 영화 ‘송 원’, 앤 헤서웨이의 내추럴 스타일링 HOW TO
▶ 박보검-유아인-홍종현, 훈남들의 ‘봄내음 물씬’ 스타일링 포인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