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봄볕 막아줄 선글라스, 누구보다 예쁘게 매치하는 법

2017-04-25 19:55:52
[이혜정 기자] 햇볕이 점점 따가워지는 봄이 되면 부쩍 눈길이 가는 액세서리가 있다. 실용적이면서도 코디의 포인트가 되어주는 선글라스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선글라스는 큼지막한 사이즈로 맨 얼굴을 가려주는 용도가 되기도 하고 강한 햇볕을 가려줘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패션에 포인트가 되기도 하는 전천후 아이템. 선글라스를 완벽하게 매치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 스타들이 선택한 선글라스는?


선글라스를 어떻게 매치할지 고민이라면 먼저 스타들의 선글라스 코디법을 유심히 살펴보자. 스타들에게 선글라스는 떼 놓고 말할 수 없는 아이템 중 하나다.

대중들의 시선을 독차지하는 스타들은 카메라를 피하는 용도로 혹은 패션을 완성하는 아이템으로 선글라스를 즐겨 사용하곤 한다. 특히나 스타들의 편안한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 일명 ‘공항룩’에서 선글라스는 빼 놓을 수 없는 아이템.

>> 얼굴형별 선글라스 매치


선글라스를 선택할 때는 자신의 얼굴형을 파악한 후 적합한 디자인을 고르면 실패할 확률이 적다. 먼저 자신의 얼굴형을 파악할 것.

둥근 얼굴형에는 사각프레임의 선글라스가 잘 어울린다. 둥근 얼굴형을 보완할 수 있는 각지 디자인이 세련됨을 높여준다. 반면 각진 얼굴형에는 둥근 프레임이 적합하다. 긴 얼굴을 보완할 수 있는 디자인은 오버 사이즈의 선글라스로 얼굴의 많은 부분을 가려주는 빅 사이즈가 콤플렉스를 보완해 줄 수 있다.

>> 선글라스에도 포기할 수 없는 메이크업, 포인트는?

POINT 01 눈썹



선글라스는 눈이 가려져 메이크업을 하기가 어색하다는 이들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포인트를 살리는 메이크업을 진행하면 편안하면서도 센스 있는 룩을 완성하는데 도움이 된다.

선글라스 착용 후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점을 둬야 할 부분 첫 번째는 바로 눈썹. 선글라스 위 쪽으로 보이는 눈썹을 또렷하게 그려주면 단정하면서도 깔끔한 인상을 완성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신경 써 볼 것.

POINT 02


선글라스 착용으로 눈이 가려진 상태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위는 단연 입술이다. 입술만 생기 있게 연출 해 줘도 선글라스에 적절하게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대개 아이 메이크업과 조화를 이뤄 립 메이크업을 진행하지만 선글라스로 인해 눈이 가려진 만큼 평상시에는 시도할 수 없었던 강렬한 색상을 선택하거나 풀립으로 입술을 채워보자. 오직 입술에만 중점을 둔 메이크업을 진행하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