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올 여름 액세서리 트렌드 '베스트 5'

최지영 기자
2014-05-18 04:22:11
경기 침체가 계속 되면서 2009년 패션업계의 불안감은 커지고 소비심리는 점점 움추리는 가운데, 틈새시장을 통한 브랜드별 마켓 전략이 주목되는 시즌이다.

이번 시즌은 옷차림은 한층 자연스럽고 단순해진 반면 액세서리는 화려하고 큰 것이 특징이며 원석 주얼리, 빅 사이즈 가방과 모자, 머플러 등이 필수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불경기와 맞물려 줄어든 소비횟수와 지구온난화 등으로 계절에 구애 받지 않는 시즌리스 액세서리가 주목을 받고 있다.

올 여름 ‘트렌드세터’가 되고 싶다면 액세서리 '베스트5' 트렌드를 미리 알아 두자.

01 > 핫 핑크&코럴 (Hot Pink&Coral)
핫 핑크 & 코럴의 컬러 메시지는 밝고, 깨끗하며 어려운 경제 상황에 즐거움을 주는 걸리쉬 함을 포함하는 것이 이번 09SS 시즌의 키 포인트 컬러로 등장한다.

02 > 워터 월드 (Water World)
워터 블루(Watery Blues), 시 그린(Sea Greens), 아쿠아(Aqua) 컬러 톤이 주목된다.

03 > 파이썬_청키 주얼리, 이그조틱 스킨 (Chunky Jewelry or Exotic Skins)
다양한 비단 뱀류 스킨의 패턴은 리얼에서 인조 소재까지 보여지며, 비비드한 컬러와의 매치가 포인트다.

04 > 볼드 (Be Bold)
볼드 한 컬러, 덩어리지고 거친 주얼리들은 과한 크기로 보여진다.

-선글라스-
빅 사이즈의 렌즈가 이번 09 SS 시즌에도 계속 강세를 보이며, 프레임에 패턴이 들어감이 주목된다

05 > 트라이브 아트 (Tribe Art)
여행자들의 스타일링에 어울리는 액세사리는 보헤미안 스타일과 아프리카를 연상시키는 스타일로 보여지며, 에스닉 무드의 영향으로 볼륨감과 함께 화려하게 나타난다.

-가방-
들었을 때 주름이 지는 형태가 이번 시즌 가장 새롭게 보여지는 핫 아이템

-슈즈-
에스닉한 무드의 플랫 슈즈와 거대한 높이의 플랫폼 슈즈가 특징

-모자-
페도라가 주를 이루는 이번 시즌은 전형적인 형태 이외에도 구김을 주거나, 챙의 높이를 다르게 해 변형된 형태가 특징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ntnews.co.kr

▶ 올 여름 '쿨 비키니' 퍼레이드
▶ '무지 티셔츠'의 화려한 변신!
▶ 효리는 피부관리법도 남다르다?
▶ '비 vs 유재석'의 살인미소에는 어떤 차이가?
▶ 잠자리를 거부하는 당신의 아내, 혹시?
[Open 이벤트] 빅뱅이 직접 사인한 CD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