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화이트 '국민 색상'으로 등극!

최지영 기자
2009-06-22 19:09:23

슈즈 쇼핑 센터 ABC마트에서 전국 매장을 대상으로 '2009년 상반기 인기 슈즈' 순위 조사 결과, 화이트 색상의 가장 기본적인 베이직 디자인 슈즈가 강세를 보였다.

베스트10 상품 중 3위에 랭크된 반스 어센틱 네이비 색상을 제외한 모든 상품이 화이트 슈즈로, 신발 시장의 인기 코드는 단연 ‘화이트’와 ‘베이직’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1, 2위를 나란히 차지한 것은 컨버스 코어와 코어 하이 화이트 색상.

무난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컨버스가 판매되는 180여 개국에서는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다고 여겨질 정도로 대표적인 스테디셀러다. 이외에도 컨버스 척테일러 쓰리 벨크로가 6위를 기록하여 ‘국민 신발’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반스는 총 4개 순위에 올라 올해 최고의 유행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반스 어센틱(3위)은 특유의 빈티지 스타일이 그대로 반영된 상품으로 인기를 모았고, 반스 레졸루션(5위)은 하이탑 슈즈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일본에서 베스트 슈즈로 꼽히는 상품이다.

부드러운 가죽 재질의 반스 엘리안(4위)과 일반 캔버스화와는 다른 느낌의 반스 처카부트(8위)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밖에 나이키 제품군 중 가장 베이직한 모델에 속하는 나이키 에어포스원(7위), 레전드 U(10위)와 80년대 복고 패션의 리복 엑스 오 핏 하이(9위)가 베스트 슈즈로 떠올랐다.

ABC마트 상품본부장 이기호 이사는 “올 상반기에는 불황으로 인해 전체적인 패션 트랜드가 복고적이면서도 심플한 미니멀리즘이나 스키니진 스타일이 유행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더하는 화이트 컬러가 큰 인기를 얻었다”며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시원한 블루와 그린 색상이 유행하면서 이와 어울리는 화이트 슈즈의 열풍은 앞으로도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ntnews.co.kr

▶ 평범한 비키니 스타일은 싫어!
▶ 손목이 굵다면 뱅글 한번 어때?
▶ Choice! 애프터드레스 스타일링
▶ 김민선, 이시영의 섹시 포인트는?
▶ 눈썹은 인상을 좌우해!
▶ 하체의 저주를 풀어 줄 5가지 팁

[Open 이벤트] 빅뱅이 직접 사인한 CD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