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잇 보이'를 위한 액세서리 베스트 6

최지영 기자
2014-05-17 18:28:16
더 이상 여자들만이 액세서리를 착용하는 시대는 지났다.

패션에 대한 남자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면서 액세서리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이번 시즌 남자들의 액세서리는 리조트 감성을 기반으로 길고 슬림해지면서 여성스러워지고 있다.

올 여름 ‘잇 보이’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 무엇인지 지금부터 꼼꼼히 체크해보자.

✔ 크램플드 햇

리조트 감성에 영향을 받아 파나마나 코튼 패브릭으로 구겨진 듯 한 쭈글 쭈글한 크램플드 햇이 강세를 보인다.

위에 살짝 걸쳐 뒤로 젖혀진 느낌을 풍기는데 다소 어눌해 보이나, 자연스러운 주름 형성이 가능해 캐주얼한 의상이나 리조트 룩에 실용 만점 아이템이다.

✔ 포인트 프레임 선글라스

프레임이 강조된 변형 선글라스가 키 아이템으로 떠오른다.
화이트 컬러가 강세를 띄며, 플라스틱 프레임은 김구 안경을 중심으로 30도 정도 기울어진 사각, 고글형태의 직사각형이 보여진다.

얇은 철사로 프레임을 잡은 와이어 브릿지는 테 전체를 감싸거나 디자인 감성을 부여한 부분적인 강조를 통해 아티스틱 한 느낌을 풍긴다.

✔ 멀티플 주얼리

목걸이는 원석과 체인으로 여러겹 겹쳐져 화려함의 극을 선사하며 길고 슬림한 형태로 제안된다. 시계나 팔찌에서도 여러 번 돌려 감거나 여러가지 아이템이 함께 매치되는 형태를 띤다. 여성스러운 느낌의 주얼리가 전 시즌에 비해 많이 등장 했는데, 큐빅이 박힌 화려한 장식 목걸이, 하와이에서나 볼 수 있을법한 꽃목걸이 등이 새롭게 떠오른다.

✔ 스키니 & 히든 벨트

이전 시즌 많이 보여졌던 슬림 벨트는 컬러콤비나 디자인 변형을 중심으로 나타나는데 두줄로 된 스키니 트윈 벨트, 상의나 하의와 같은 컬러의 벨트가 보여진다.

옷과 같은 패브릭으로 만들어진 스키니 한 형태의 하이드 벨트는 옷과 구별이 어려워 벨트의 존재감이 적다. 스카프 벨트는 얇게 일반 벨트처럼 메거나 복대를 한 듯 허리 전체를 감싼다.

✔ 챠밍 백 & 브리브케이스

페미닌한 프린트 패턴의 차밍 백이 대거 등장 했다.
여성이 들어도 될법한 매력적인 빅 사이즈에 예쁜 프린트 가방이 시즌 핫 트렌드로 떠올랐다. 어깨에 걸치는 여성스러운 빅 사이즈 숄더도 보여진다.

정사각형의 납작한 서류가방들은 두께감이 늘어나고 한층 부드러워져 여성적인 감성을 더하는 브리브케이스가 보여진다.

✔ 슬림 플랫 슈즈

신발은 하의와 컬러를 함께 매치하여 슬림해진 느낌을 풍기는데 이번 시즌 키 스타일링으로 떠오른다. 여유분 없이 발에 피트되는 스키니 슈즈가 대거 등장하면서 구두에서 운동화까지 그 영역에 제한 없이 활동성과 편의성을 부여한다.

라이트한 형광기의 컬러는 무채색을 중심으로 포인트 컬러가 되는데 신발에 있어서 키 컬러 콤비네이션으로 떠오른다.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ntnews.co.kr

▶ 마이클 잭슨 시신 일반인에게 공개!
▶ 지금은 소녀시대~ 해군 패션 열풍!
▶ 휴가철 솔로가 좋은 이유는?
▶ 내 체형에 맞는 원피스 스타일은?
▶ 보일듯 말듯, 영화 <오감도> 아찔 포스터 공개
▶ 남자들은 여자의 속눈썹에 반하는거 알아?
★ [Open 이벤트] 빅뱅이 직접 사인한 CD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