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2010 가을 머스트 헤브 아이템 ‘체크셔츠’

2014-08-31 17:05:15
[패션팀] 완연한 가을이 왔다. 가을에 절대 놓칠 수 없는 아이템이 바로 체크셔츠.

컬러와 디자인, 스타일링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체크셔츠 스타일은 어떤 것 이 있을까?

가을에 입는 체크셔츠하면 가장 많이 떠올리는 색상은 레드계열이다. 레드컬러의 체크셔츠를 매치할 때는 상의는 루즈하고 박시하게 코디하고 하의는 스타킹이나 레깅스로 연출하면 스타일을 한껏 살릴 수 있다.

체크패턴의 재킷과 미니스커트를 매치하거나 박시한 체크셔츠와 스키니, 루즈핏의 셔츠에 청 스커트 등으로 케주얼하게 연출하는 것도 좋다.

레드만으로는 너무 심심하다면 레드와 블랙의 컬러를 코디네이션 해보자. 박시한 상의와 타이트한 하의로 내추럴하게 연출하거나 레드 체크셔츠에 블랙 핫팬츠를 멋스러운 컬러감각을 뽐낼 수도 있다.

또한 체크셔츠 패턴의 재킷과 단색의 이너를 연출해도 색다른 멋을 낼 수 있다. 이때 체크패턴이 화려하기 때문에 별 다른 액세서리를 착용하지 않아도 포인트를 잡아줄 수 있다. 타이트한 레드셔츠와 진청은 가장 섹시해 보일 수 있는 핫 아이템이니 참고해보자.

레드 체크 외에 블루와 그린 체크도 돋보이는 아이템이다. 이는 레드 계열의 셔츠보다 루즈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기 때문. 이를 연출 할 시에는 타이트한 이너와 함께 연출하는 것이 좋다. 또한 요즘처럼 쌀쌀한 날씨에는 카디건을 함께 매치하는 것도 좋다.

또한 셔츠를 오픈한 상태로 티셔츠와 진청으로 코디하거나 단추를 전부 여며준 상태로 코디해주거나 기장이 긴 셔츠로 스커트처럼 연출하는 것 좋은 방법이다.

비비드한 원색컬러가 부담스럽다면 베이직한 블랙과 화이트 체크를 선택하자. 이는 모든 코디에 적용되는 기본적인 컬러매치지만 가장 세련되 보일 수 있는 스타일이라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자료제공: 아이스타일24)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가을 타는 男子의 변신은 무죄
▶ 탐나는 신민아의 밀리터리룩은 어디꺼?
▶ 올 가을 ‘레더 재킷’ 하나면 스타일링 고민 끝!
▶ [★★스타일] 오버스타일, 과하거나 혹은 새롭거나
▶ [한류★스타일] '男子의 로망' 한채영의 팔색조 매력 탐색하기
▶ 건조한 가을, 트러블 잠재우는 '닥터자르트 클렌저' 공짜로 받기~
▶ [이벤트] JMW 행복한 브런치 2탄이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