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2010 F/W 패션위크는 '밀리터리' 열풍

2010-10-02 14:48:29

[이유미 기자]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바람이 불며 가을의 귀환을 알리며 사람들의 의상이 얇고 경쾌한 룩에서 따뜻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가을룩으로 변화하고 있다.

밀리터리룩이 여성스러움을 앞세워 한층 부드러워지며 패션피플에게 핫한 스타일로 주목받으며 뜨고 있다. 이번 가을에는 밀리터리룩의 매력에 한껏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올 가을 밀리터리 패션 아이템은 없어서는 안 될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누구보다 돋보이는 밀리터리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2010 F/W 서울 컬렉션 스타일링 팁을 참고해 스타일리시하면서 세련된 스타일링으로 가을 트렌드 세터로 거듭나보자.

페미닌하면서 소프트한 밀리터리 룩


2010년 F/W 서울 컬렉션에서는 이번 시즌 여성들의 마음을 훔칠 다양한 밀리터리 아이템을 선보였다. 디자이너들이 남성적이면서 화려한 디테일을 살린 밀리터리 스타일에 심취되어 다양하게 변형된 트렌디한 스타일을 제시한 것.

김재현 디자이너는 페미닌하면서도 소프트한 밀리터리룩을 선보였다. 특히 밀리터리룩이 유행이라는 것을 증명하듯 여러 가지 스타일링이 런웨이에서 연출되었다. 김재현 디자이너는 밀리터리룩에 어반시크 스타일을 믹스해 우아하면서도 강인한 여성의 전형을 창조했다.

기존의 딱딱한 밀리터리 스타일에 쉬폰, 새틴소재를 울과 캐시미어 등과 적절히 매치해 부드러움을 배가시켰다. 또한 나염 패턴의 점프수트부터 러플이 달린 블라우스와 견장이 달린 밀리터리 재킷을 매치해 실생활에서도 편안하고 페미닌하게 연출한다.

밀리터리룩을 완성하는 워커


올 가을 밀리터리룩과 주목해야할 아이템이 하나 더 있는데 바로 워커. 밀리터리룩이 트렌디하게 부상하면서 의상을 마무리해주는 워커가 함께 인기를 얻고 있다.

밀리터리룩이 부담스러운 여성들은 워커부츠 하나만 매치해도 은근히 세련된 밀리터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좀 더 무게감 있는 밀리터리 스타일의 의상과 워커를 맞춰 연출하면 시크하면서도 패셔너블한 트렌디 세터로 주목 받을 수 있다.

워커를 소프트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이번 F/W 박윤수 디자이너의 컬렉션을 참고해보자. 그의 컬렉션은 도시적이면서 우아한 스타일에 스트리트 패션을 더해 쉽게 따라할 수 있다.

특히 금색 단추의 밀리터리의 변형된 스타일의 원피스에 워커를 매치해 각선미를 돋보이게 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룩을 보여주고 있다.

주이아 디자이너는 귀여운 워커 스타일링으로 젊은 여성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타일을 연출했다. 니삭스에 워커를 매치해 활동적이면서도 편안한 귀여운 니트 망토를 연출해 올 가을 소녀감성의 경쾌한 밀리터리룩을 제시해하고 있다. (사진제공: 2010 서울 패션 위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화제뉴스 1

한채영의
팔색조 매력 탐색







화제뉴스 2

가을에 가장 인기있는
속옷 컬러는?







화제뉴스 3

섹시퀸 이효리
화장품 CF 발탁?






▶ 가을 단풍보다 빛나는 5色 매력 패션
▶ 김현중 vs 은혁, 같은 옷 다른 느낌(?)
▶ 가을 멋 내기 아이템으로 ‘트렌치코트’ 어때?
▶ 윤은혜, 올 블랙룩으로 ‘시크+섹시’ 매력 발산
▶ [★★스타일] 올 가을 카멜컬러의 습격이 시작됐다!
▶ [이벤트] 트러블피부 '닥터자르트 폼클렌저'로 고민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