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터프한 밀리터리는 No! 부드러운 밀리터리 캐주얼이 대세!

2010-11-04 10:06:51

[곽설림 기자] 이번 시즌 가장 핫한 키워드를 꼽자면 단연 밀리터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에 많은 이들이 밀리터리풍의 재킷이나 슈즈, 아이템 등으로 스타일을 완성하고 있다.

특히 올해 밀리터리는 와일드하고 터프한 스타일 보다 부드럽고 소프트한 밀리터리가 유행하고 있다.

그 중 SBS드라마 ‘인생은 아름다워’에서 양호섭 역할을 맡은 이상윤이 소프트한 밀리터리 캐주얼룩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평범한 스타일에 밀리터리 아우터를 포인트로 매치해 댄디한 느낌을 배가시킨 이상윤의 룩은 많은 남성들이 따라 입고 싶어 하는 스타일로 손꼽히고 있다.

이렇게 소프트한 밀리터리를 잘 연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소프트한 밀리터리는 이너로 컬러감이 돋보이는 체크셔츠나 프린트 티셔츠를 레이어드 한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심플한 데님과 함께 워싱감 있는 밀리터리 점퍼를 매치하면 투박하지 않고 부드러운 밀리터리룩을 소화할 수 있다.

좀 더 빈티지한 스타일로 변화를 주고자 한다면 카키컬러의 피코트를 선택하거나 견장 장식을 액세서리로 선택하는 것도 좋다.

에드윈 홍보팀에서는 “올 겨울 밀리터리룩은 한층 부드러워져 세련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며 “또한 밀리터리 아이템 하나로 다양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올 가을 ‘매니시 아이템’ 매력에 빠져볼까?
▶ 올 겨울 머스트 해브 아이템 ‘니트+부츠+장갑’
▶ '대물' 차인표, 수트로 훈남 정치인 이미지 UP!
▶ [박민주의 블링블링 톡] 주얼리, 블랙으로 말하다
▶ 패션모델은 패션쇼만? No! 이제는 엔터테이너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