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男, 메트로 섹슈얼 스타일이 뜬다

2011-01-15 11:29:07

[손민정 기자] 메트로 섹슈얼이란 남성미와 함께 여성적 취향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남성을 뜻한다.

여기에 예쁜 얼굴, 운동으로 다져진 탄탄한 몸을 비롯해 경제력까지 갖춘 2040세대 완소남인 셈이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SBS ‘시크릿 가든’의 오스카를 떠올리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양한 패션 스타일로 주목받고 있는 오스카는 그간 여성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레오파드 퍼코트까지 소화하며 메트로 섹슈얼의 진수를 선보이고 있다.

극중 길라임이 주원에게 마지막 메시지를 남기러 집에 들른 장면에서 입고 등장한 오스카의 호랑이 패턴의 퍼 코트는 사실 여성용 제품. 그러나 그는 퍼코트 스타일링을 세련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풀어내 뭇 여성들은 물론 메트로 섹슈얼을 지향하는 남성들의 시선까지 사로 잡았다.

이처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적 취향이 점차 패션 스타일에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올 봄에는 스카프, 클러치백 등 여성성이 묻어나는 포인트 아이템이 남성 패션 스타일의 트렌드로 새롭게 떠오를 전망이다.


한편 오스카가 착용해 눈길을 끈 레오파드 퍼코트는 2010 F/W 에트로 패션쇼를 통해 선보여진 아이템으로 호랑이 패턴을 적용해 레오파드 패턴에 신선함을 더하고 있다.
(사진출처: SBS ‘시크릿 가든’ 캡처, 에트로)

한경닷컴 bnt뉴스 손민정 기자 smins@bntnews.co.kr

▶ 유승호 ‘재벌 3세’ 럭셔리 스타일 포인트는?
▶ 男, 스타일만 바꿔도 ‘모태 솔로’ 탈출한다?
▶ 김태희의 ‘엉뚱발랄룩’ 올 겨울 패션을 종결짓다
▶ 가십걸의 블레어 ‘사랑스런 입술’이 탐나?
▶ 2011년 화장품 트렌드는? 신(新) 푸드 코스메틱!
▶ [카페 이벤트] 댓글달고 '오리진스' 화장품 받아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