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스타일] 스타들의 같은 옷 숨은 그림 찾기

2012-02-18 15:37:59

[김혜선 기자] 소위 말해 잘 나가는 패셔니스타에게도 옷을 입을 때 늘 걱정이 되는 부분이 있다. 바로 ‘같은 옷 굴욕’이다.

아무 옷이나 입어도 ‘옷빨’을 살릴 수 있는 늘씬한 몸매와 아름다운 외모를 지닌 그들은 센스 있는 패션 감각까지 갖춰 ‘패션리더’, ‘00종결자’라는 별명을 달고 산다. 하지만 다른 연예인과 같은 옷을 입는 순간, 고민 끝에 탄생된 그들의 멋진 스타일은 네티즌들의 비교거리로 전락하게 된다.

아무리 피해가고 싶지만 같은 옷을 입게 되면 피해갈 수 없는 비교는 시작된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살펴보며 누가 같은 옷을 더 세련되게, 멋있게 입었는지의 평가가 오고가게 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 여기서 같은 옷을 입어도 자신의 색깔에 맞게 어떤 스타일로 소화해냈는지, 그들의 패션 감각에 따라 누가 진짜 패셔니스타인지에 대한 승패도 가려진다.

얼핏 보면 ‘거기서 거기’ 같지만 어딘가 모르게 확연히 다른 패셔니스타의 스타일의 비밀은 무엇일가. 지금부터 같은 옷 숨은 그림을 찾기가 시작된다.

원더걸스 유빈 vs 배그린


배그린과 원더걸스 유빈은 같은 지방시 패턴 원피스를 착용해 눈길을 끌었다. 1년6개월 만에 국내 팬들 앞에 두 번째 정규 앨범을 내놓은 원더걸스의 멤버의 유빈은 각종 패션 화보를 통해 다양한 이미지를 선보였다.

특히 한 패션화보에서 몽환적이면서도 4차원적인 분위기가 감도는 이색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 블랙 블라우스와 슬리브리스 원피스를 레이어드한 유빈은 착시효과처럼 보이는 듯 포즈와 무표정 연기로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와 같은 옷을 입은 배그린은 tvN ‘일년에 열두남자’ 제작발표회에서 귀엽고 발랄한 이미지를 풍겼다. 배그린은 유빈과 다르게 블라우스를 착용하지 않고 슬리브리스 원피스 그대로 입은 점과 치마 안감과 같은 블랙 햄라인이 짧은 차이점 등이 눈에 띈다.

김소연 vs 박수진


배우 김소연과 박수진은 각각 시스루 느낌이 나는 미샤의 강렬한 레드 레이스 원피스를 착용해 화제를 모았다. 이 원피스는 안감이 누드 톤으로 덧대어져 있어 마치 레이스만 입은 듯 한 착각을 불러일으켰다.

김소연은 영화 ‘가비’ 시사회에서 원피스 원형 그대로 착용해 섹시하고 고혹적인 이미지를 풍기는 스타일을 연출했다. 특히 무릎 바로 윗부분 까지 타이트하게 잡힌 꽃무늬 레이스가 살아있는 햄라인을 강조해 페미닌한 이미지를 한 껏 뽐냈다.

반대로 박수진은 ‘총각네 야채가게’ 제작발표회에서 같은 옷이지만 밑단을 안으로 접어 올린 스타일링이 눈길을 끈다. 김소연과 달리 박수진은 다소 짧은 스커트 길이와 일자로 햄라인을 만들어 젊고 섹시한 느낌을 강조했다.

박시연 vs 가희


박시연과 가희는 시크함이 묻어나는 지컷의 비비드 블루 점프수트를 착용해 각각 전혀 다른 스타일을 선보였다.

박시연은 포토월까지 레드카펫 위를 걸을 때마다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와이드한 팬츠와 블라우스의 앞부분을 강조했다. 여기에 화이트 재킷을 어깨에 살짝 걸쳐 도시적인 느낌과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아이돌 걸그룹에서 연기로 변신한 가희는 ‘드림하이2’ 제작발표회에서 파격적인 반전패션을 보여줬다. 박시연과 같은 옷이라고 믿기 힘들만큼 바디라인의 뒷부분을 과감하게 노출한 백리스룩을 연출한 것이다. 특히 박시연의 화이트 재킷 스타일링에 감춰져 있던 등 부분의 크로스 라인을 그대로 드러내 군살 없는 몸매를 뽐내며 섹시한 스타일을 표현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데이즈앤컨퓨즈드)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skim@bntnews.co.kr

▶스타들의 봄 패션 따라잡기
▶정려원 핸드백, 패션계의 미존 등극!
▶고준희-배그린, 일년에 열두남자 넘길 패션은?
▶[쇼킹 스타일] 연예인 기아 몸매 “이러다 해골될 기세?”
▶소유-효민-지현, ★공항패션 통해 알아본 2012 S/S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