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스타일 色] 흥분을 단숨에 제압하는 비밀스러운 카리스마 ‘블랙’

2014-12-16 12:17:25

[함리라 기자] 유일하게 반사가 없는 색으로 화이트와 상대적인 개념을 가지고 있다. 검정과 흰색의 대비가 뜻하는 바는 나라, 또는 문화에 따라 다르게 받아들인다.

서양에서는 부정의 의미로 블랙리스트, 검은 목요일이라는 단어가 있다. 허나 아프리카에서는 검은색을 긍정적인 의미로 사용한다.

블랙은 모든 색파장을 흡수하는 컬러다. 모든 빛을 흡수하기 때문에 깊고, 복합적인 느낌을 준다. 블랙의 웅장함 속에서 위압감을 느끼며 엄숙하고, 무겁고, 두려움, 죽음을 상징한다.

CFT에서 제안하는 2015 S/S 컬러 Black


지난 시즌에 이어 BLACK & WHITE가 여전히 컬렉션에서 주요하게 제안된다. 블랙과 화이트는 각각 헤드 투 토우(head to toe)로 제안되기도 하며 서로 간의 콤비네이션을 통해 시즌 키 컬러로 제안되기도 한다.

테일러드수트, 캐주얼 재킷, 콘트라스트 포켓, 타이에 포인트로 활용되는 등 폭넓게 사용된다.

시대별로 유행이 있지만 유행과 무관한 영원함을 상징하는 컬러로 디자이너들에게 사랑받는 컬러임에 분명하다.


스페인이 유럽을 지배했을 때, 검은색 수도복을 즐겨 입는 카를로스 1세의 복식에 의해 당시 블랙을 유행시켰을 뿐만 아니라 품위 있고 권위로운 컬러로 만들었다.

범죄, 폭력의 요소가 깃든 영화를 ‘필름 누아르’라고 한다. 누아르는 불어로 블랙을 말한다. 블랙은 자기만의 비밀스러운 카리스마를 일깨워 주며 발산하게 해준다. 또한 흥분을 단숨에 진정시키는 효과를 가져오기도 한다.

블랙을 좋아하는 사람은 예술 계통에 능하며 남에게 간섭받는 것을 싫어한다. 의젓하고 전통을 중시하는 사람이 많으며 반면 속마음을 보여주지 않는 주도면밀함도 가지고 있다.

리더십을 보이고 싶다면 블랙의 의상을 입는다면 결단성, 위엄을 보여줄 수 있다. 강인하면서 도회적인 분위기를 차분하게 이끌 수 있는 능력도 발휘할 수 있다. 우울한 날에 입게 되면 부정적인 느낌을 자아낼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1. 발망 울 케이블 니트
2. 어그 업타운 ⅱ
3. 프라다 시네마 선글라스
4. 알도 브레이디드 블랙 네크리스
5. 루이비통 카퓌신
6. 루이비통 코스메틱 파우치


총 50가지의 블랙이 존재한다고 한다. 점잖은 컬러지만 나이든 사람보다는 젊은 사람들이 더 선호하는 컬러로 손꼽힌다. 블랙은 비비드톤의 유채색과 배색되면 젊음이 느껴진다. 또한 보디 실루엣에 명암을 주어 곡선이 더욱 아름답게 한다.

"검정의 우아함은 고귀함, 자연스러움, 세심한 그리고 단순함의 혼합이다" -크리스찬 디올
(사진출처: bnt뉴스 DB, CFT)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공항에 나타난 ‘COZY COMFORT’
▶ [스타일 色] 레드와 블루의 만남, ‘페미니즘’ 컬러 퍼플
▶ 올 겨울 트렌드 ‘플레어’를 잡아라!
▶ 2015 을미년(乙未年), 양 띠 스타 전성시대 예감?
▶ 후끈후끈 ‘국제시장’ 속 니트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