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스크린X브라운관 모두 접수! 제2의 전성기 맞은 염정아 스타일

2019-01-11 14:30:05

[오형준 기자] JTBC 드라마 ‘스카이 캐슬’에서 내공 있는 연기와 “아갈머리를 찢어버릴라”라는 유행어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염정아. 2018년 10월에 개봉한 영화 ‘완벽한 타인’에서는 유해진과의 완벽한 연기 호흡과 안정감 있는 연기로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준 그는 영화에 이어 드라마까지 히트시키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다.

연기파 배우인 만큼 배역에 맞게 스타일링이나 메이크업을 바꾸는 모습도 굉장히 흥미롭다. 그런 그의 카멜레온 같은 모습을 지켜보는 대중들의 눈도 덩달아 즐거워지고 있다. 미스코리아 출신답게 아름다운 이목구비와 완벽한 피지컬을 가진 그는 어떤 옷을 입어도 세련되고 기품 있게 소화해 내 많은 또래 여성 시청자들의 워너비로 자리 잡고 있다.

2018년 하반기 활동 모습부터 2019년 개봉을 앞둔 영화의 스틸컷들을 통해 그의 스타일링을 살펴보려고 한다. 그의 어떤 모습이 그를 다시 대세 배우의 반열에 오르게 했는지 확인해보자.

영화 ‘완벽한 타인’


이재규 감독의 영화 ‘완벽한 타인’에서 그는 문학을 사랑하는 감성적인 주부 수연으로 분해 유해진과 완벽 호흡을 자랑했다. 염정아, 유해진은 물론 조진웅, 이서진, 김지수 등 쟁쟁한 연기자들의 불꽃 튀는 연기 대결과 긴장감 넘치는 전개에 힘입어 500만 관객을 돌파하는 흥행기록을 세웠다.

영화 속 염정아는 순종적이고 감성적인 주부 역할에 맞게 도트 무늬의 블랙 원피스를 입고 등장해 정숙하고 온화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제작보고회와 VIP 시사회에서는 각각 숏 컷 헤어에 우아한 브라운 컬러의 투피스와 화이트 터틀넥에 와이드 팬츠로 도시적인 느낌을 보여줬다. 스크린 안에서는 수더분한 이미지를 보여줬다면 밖에서는 도시적인 그의 이미지를 유감없이 나타냈다.

JTBC 드라마 ‘스카이 캐슬’


영화의 흥행에 이어 11월 첫 방송을 시작한 드라마 ‘스카이 캐슬’까지 큰 인기를 얻으며 그는 다시금 전성기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게 됐다. 심야 시간대에 방영되는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1월5일 방송이 15.8% (닐슨코리아 기준)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스카이 캐슬’을 보지 않으면 대화에 낄 수 없을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극 중 자신의 과거를 숨기고 두 딸과 남편의 성공을 위해 물불 가리지 않는 한서진 역을 맡은 염정아는 깊은 내면 연기와 세련된 스타일링으로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는 중이다. 매회 그가 착용하는 의상과 액세서리, 헤어 스타일은 방송 직후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제작 발표회에서는 한서진 역의 이미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깔끔하고 세련된 화이트 투피스를 선보여 극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짧은 헤어에 웨이브를 줘 고급스럽고 우아한 룩을 완성해 드라마 시작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몰고 왔다.


극이 시작한 이후에 그 열기는 더 뜨거워졌다. 대치동 어딘가에 이런 엄마가 있을 것 같은 생동감 있는 연기와 스타일링이 찰떡궁합을 이뤄내며 염정아의 스타일이 3040 세대 여성들에게 워너비로 등극했다.

뉴트럴, 파스텔 톤의 색상을 주로 이용해 차분하고 세련된 느낌의 룩을 연일 선보이고 있는 그는 튀지 않으면서도 존재감이 확실한 아이템들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영화 ‘뼁반’


2018년 하반기부터 흥행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그는 영화 ‘뺑반’으로 다시 한번 대박을 노린다. ‘뺑반’은 통제 불능 스피드광 사업가를 쫓는 뺑소니 전담반의 활약을 그린 범죄 오락 액션물이다. 염정아는 극 중에서 은시연 (공효진 분)이 믿고 따르는 내사과 윤지현 역을 맡았다.

사실 ‘스카이 캐슬’ 이전에 ‘뺑반’을 위해 숏 컷으로 헤어스타일을 바꿨다는 후문이 전해진다. 내사과 과장의 냉철하고 카리스마 있는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긴 머리를 잘았는데 ‘스카이 캐슬’의 한서진 역할에도 잘 맞아떨어져 숏 컷을 유지했다고.

공개된 스틸컷 속 그는 경찰 정복 차림으로 뚜렷한 목표 의식과 책임감을 가진 경찰로 완벽 변신하는가 하면 범인을 쫒는 긴박한 상황으로 보이는 장면에서는 편안한 캐주얼 차림으로 그가 맡은 캐릭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작품과 캐릭터에 따라 자유자재로 변신하는 염정아의 2019년을 기대해본다. (사진출처: bnt 뉴스 DB, JTBC ‘스카이 캐슬’ 공식 홈페이지, ‘뺑반’ 스틸 이미지)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