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속옷 미인이 진정한 패셔니스타?!

최지영 기자
2014-05-17 18:15:10

옷을 잘 입는 그녀들은 달라도 뭔가가 다르다.

똑같은 옷을 샀는데 다르게 느껴지는 이유는 뭘까? 과연 그녀들에게는 어떠한 노하우가 있는 것일까?

이렇게 말하면 흔히들 체형의 차이라고 할 수도 있다.
조금만 더 생각하고 고민해 연출한다면 분명 당신도 멋쟁이가 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 스타일에 따른 속옷 코디네이션

멋쟁이의 완성은 속옷! 속옷보다 중요한 코디는 없다.

여름 패션 아이템인 핫팬츠와 탱크 톱, 시스루, 원피스 등이 거리를 화사하게 수놓으면서 겉옷만큼 속옷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

예전에는 잘 입어보지 못했던 호피, 지브라 등 애니멀 프린트로 더욱 더 과감해진 시스루 룩을 연출 할 수 있으며, 자수, 스트랩 셔츠처럼 겉옷 개념의 속옷까지 등장하고 있다.

옷을 착용하는데 있어 기본이 되는 속옷을 적절하게 맞춰 입음으로써 센스 있는 겉옷 실루엣이 나오며, 에티켓 또한 지킬 수가 있다.

살색에 맞춘 기본색상을 착용하는 것이 어느 색상의 겉옷을 입더라도 맞추기 가장 무난하다. 그러나 예전에는 상상할 수 조차 없었던 흰색 블라우스 안에 검은색 브래지어를 해서 보일 듯 말 듯 한 섹시함을 유발하는 것이 더욱 감각적이게 보일 것이다.

과감한 노출이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시점에서 탱크 톱 등에는 끈을 뗄 수 있는 쉘 브래지어나 투명 끈으로 되어있다. 속옷이 보이도록 어깨 끈 부분이 겉옷 같은 브래지어 끈으로 되어있는 것들은 감각적 스타일링을 완성 할 수 있다.

에고이스트 이너웨어의 블랙 브래지어는 가슴부분 레이스의 컬러 매치가 포인트가 되어 트렌디한 코디로 연출 할 수 있다.
호피 패턴의 풍성한 프릴 장식으로 포인트를 살린 시스루 소재 원피스는 레이어드하면 시원한 느낌이 잘 살아나면서도 한결 세련된 스타일링으로 마무리할 수 있다.

또 하나 잊지 말아야 할 에티켓은 팬티라인이다.
딱 붙는 스키니 진이나 화이트 팬츠를 코디할 경우 노 라인 팬티를 착용하여 센스 있는 옷차림을 완성하자.

한 여름 쿨 스타일링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시스루 룩이다. 시스루룩 레이어드의 마무리는 이너웨어에 있다.

멋진 스타일을 배우고 싶어 하는 여성들이 많은데, 시스루 룩이 주는 멋스러움은 연출하기 어려운 만큼 그 효과가 매우 크기 때문이다.

‘에고이스트’의 블랙 스팽글 원피스는 화려한 썸머 룩으로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이너웨어 선택에 중점을 둔다면 멋진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가벼운 쉬폰 소재와 나염이 주는 광택으로 고급스러운 블랙 슬립을 시스루 원피스에 레이어드하면 밑단의 광택에서 주는 세련된 스타일과 섹시함으로 안정된 시스루 룩을 완성할 수 있다.

겉옷과 마찬가지로 속옷도 패션의 유행이 있는 지금 남들과는 다르게 속옷 미인으로 거듭나는 건 어떨까?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ntnews.co.kr


화제뉴스 1

'패션계의 블루칩'
한효주가 대세!





화제뉴스 2

내 남친
이민호 스타일 만들기





화제뉴스 3

비키니 스타일
평범한건 싫어!





▶ 비, 메간폭스 데이트 신청 거절?
▶ 내 남친 '이민호 스타일' 만들기
▶ 주얼리로 완벽한 비치룩 완성하기
▶ '소간지'도 울고 갈 매력남으로 변신하기
▶ 체형 결점을 보완해 주는 비키니 스타일링
▶ 바닷가에서 만난 '그'와 결혼할 확률은?
▶ '태봉이' 윤상현, 윤은혜의 남자로 컴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