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완벽하지 않은 스타일은 NO!

이유경 기자
2009-12-12 10:52:24

한해의 마지막 12월에는 각종 연말행사와 파티 등으로 마음이 들뜬다. 오래간만에 주변 사람들이 다 같이 모이는 자리에서 주목받고 싶은 마음에 이런 저런 생각하다 보니 걱정만 늘어간다.

연말 파티에서 파티 퀸이 되고 싶다면 의상은 물론 메이크업, 헤어, 액세서리 어느 하나도 놓치지 말자. 다가오는 연말 파티 퀸이 될 수 있는 파티 룩을 제안한다.

트렌디한 블랙으로 파티퀸 되기

올 겨울 트렌드는 단연 블랙. 블랙은 아무리 해가 바뀌어도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컬러이지만 올해 유난히 블랙의 인기는 대단하다.

그러나 화려한 파티에서 블랙계열의 어두운 의상은 자칫 단조로워 보이고 식상해 보일 수 있다. 따라서 소재나 디자인을 좀 더 과감한 것으로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번 시즌 강세를 보이고 있는 퍼 소재의 아우터 혹은 어깨를 강조한 파워 숄더 원피스도 좋은 선택이다. 이 때 원피스의 컬러는 어두운 계열을 고르더라도 메탈릭한 느낌이나 광택감이 있는 소재를 선택해 별다른 주얼리 없이도 화려함을 주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화려한 컬러 주얼리로 색깔 있는 파티 룩 완성하기

연말 파티모임에서 주목 받고 싶다면 각 파티의 콘셉트에 맞는 TPO를 적절히 고려해 주얼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예의를 갖춰야 할 격식 있는 파티라면, 클래식한 디자인의 주얼리를 활용하자. 옐로우 골드에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촘촘한 큐빅장식의 주얼리나 은은한 실버와 진주를 활용한 주얼리는 단아하면서도 화사함을 더해 클래식한 파티 룩을 완성시켜 준다.

캐주얼한 분위기의 편안한 파티라면 좀 더 개성 있고 화려해 보이는 주얼리로 포인트를 주
자.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유색 주얼리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

스타일러스by골든듀의 이상현과장은 “따뜻한 느낌의 옐로우 골드에 원색의 보석이 적절하게 매치된 주얼리와 실버에 화려한 색감의 컬러스톤으로 장식된 주얼리는 보다 경쾌하고 화려한 느낌으로 연말 화려한 파티 룩으로 제격이다"고 말했다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매력적인 여우눈매 만들기

파티에서 가장 화려해 보이는 메이크업이라면 단연 스모키 메이크업이다. 메이크업 초보자나 스모키를 자주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쉽지 않은데, 스모키 메이크업의 몇 가지 팁만 숙지한다면 연말파티의 파티 퀸이 될 수 있다.

스모키 메이크업에서 중요한 것은 피부표현과 아이라인이다. 파우더로 뒤덮여 답답해 보이는 피부표현은 금물이다. 컨실러를 활용해 잡티는 가려주되 파운데이션에 글로시한 쉬어를 믹스해 최대한 내추럴하고 촉촉한 피부 결을 완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아이라인을 그릴 때에는 초보자라면 젤 타입보다는 펜슬아이라이너가 그리기 수월하다. 파티 도중 수정메이크업을 제때 하지 못해 눈 밑이 번질 수 있다. 반드시 번짐을 막아주는 워터프루프 타입을 선택하고, 눈 안쪽 점막까지 꼼꼼히 메워준 후 눈꼬리 쪽을 올려준다.

아이라인을 다 그려준 뒤 눈 언더라인을 골드 브론즈 펜슬로 채워주고 눈두덩이에는 은은한 펄 감이 있는 섀도우를 그라데이션하여 발라준다.

섀도우까지 마쳤다면 입술은 은은한 펄 글로스를 살짝 발라 마무리해준다.

한경닷컴 bnt뉴스 이유경 기자 fashion@bntnews.co.kr


화제뉴스 1

겨울의 특권
‘퍼’가 주는 즐거움




화제뉴스 2

그녀의 다리를
스타일링하다




화제뉴스 3

추위도 잊게 해줄
파티 스타일링 TIP



▶ 12월은 부츠 ‘전성시대’
▶ 그녀, 매니시를 탐하다

▶ 올 겨울 시작된 패딩의 변주
▶ 올 겨울 퍼 없으면 패션 루저녀?!
▶ 소녀시대 윤아 "진짜 이상형은 기무라 타쿠야"
▶ 동방신기 3人, 팬미팅 '티켓 전쟁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