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소처럼 일한 당신, 올해는 호랑이처럼 패션을 군림하자

2010-01-11 16:10:22

[한경닷컴 bnt뉴스 이유경 기자] 호랑이해를 맞아 강렬한 호랑이의 기상을 닮은 호피 무늬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에는 섹시하고 도발적인 이미지로 일부 여성들에게만 사랑을 받았다면 올해는 고급스럽고 도시적인 이미지로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다.

럭셔리하면서도 섹시함을 원하는 여성들의 잇 아이템인 애니멀 프린트는 클럽이나 파티에서 일 순위로 꼽히는 스타일. 최근에는 특별한 날뿐 아니라 에니멀 프린트를 일상생활 속에서도 시크하게 소화하는 엣지녀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동안 포인트 액세서리로 활용되어 온 것에서 벗어나 올해는 원피스나 퍼 코트, 아우터와 같이 의상 전체를 호피 무늬로 연출하는 것이 대세이다.

물론 가방이나 장갑, 머플러 등 호피 액세서리의 인기도 꾸준히 늘고 있다. 호피 무늬는 하나만 입어도 평범한 스타일을 시크하게 연출해 줄 수 있는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새해 누구보다 강렬하고 세련된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호피무늬 아이템에 주목해보자.

애니멀 프린트와 함께라면 블랙컬러를 적극 활용해라.


애니멀 프린트와 가장 궁합이 잘 맞는 컬러는 바로 블랙. 올 블랙 스타일링에 포인트로 레오파드 아이템을 더한다면 누가봐도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시크한 얼번 스타일이 완성된다.

퍼 코트를 활용해 본다.

겨울 패션을 럭셔리하게 완성시켜주는 애니멀 퍼 코트는 자칫하면 부담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미니스커트나 스키니 팬츠 등 캐주얼한 아이템과 믹스한다면 센스있고 애니멀 스타일의 무거움을 가볍게 연출할 수 있다.

액세서리로 애니멀 프린트를 활용해보자.

의상이 아직 부담스럽다면 애니멀 프린트의 액세서리를 십분 활용해본다. 머플러나 가방뿐 아니라 올 해는 레오파드 레깅스, 섹시하고 아찍한 느낌의 힐, 시계까지 다양하다. 심심한 윈터룩에 활기를 주는 시크한 아이템이 많이 선보여지고 있어 애니멀 프린트 마니아들을 설레게 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이유경 기자 fashion@bntnews.co.kr
▶ 2010년 주목해야 할 트렌드 & 이슈
▶ 추위는 섹시 효리도 촌스럽게 한다
▶ 바비 인형 오윤아 vs ‘촌빨’ 배두나
▶ 남자 사로잡는 커리어우먼 스타일은?
▶ 장동건-고소영, 하와이 여행 마치고 동반 입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