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원피스로 아름다움을 흘리자~

최지영 기자
2010-06-03 10:09:50

아주 덥지도 춥지도 않은 초여름의 6월. 아직 본격적인 여름이 온 것은 아니기 때문에 노출이 많은 완전한 여름옷을 입기에는 조금 이른 감이 있는 때이다.

이러한 날씨에 가장 돋보이는 스타일링은 바로 원피스. 원피스는 여성스러움을 극대화 시켜주는 아이템이자 가장 손쉽게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상하의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어 따로 매치를 고민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사랑할 수밖에 없는 원피스. 지금 입으면 딱 좋을 원피스들에는 뭐가 있을까?

✓ 산들바람처럼 샤방하게~


샤방샤방 시폰 원피스만큼 당신을 로맨틱하게 보여주는 아이템도 없을 것이다. 셔링, 비즈, 레이스 등의 장식과 파스텔 톤 컬러로 이번 시즌 더욱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원피스들이 줄을 지어 나오고 있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것 하나가 플라워 패턴 원피스. 이번시즌 최고로 유행하고 있는 플라워 패턴은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구매에 있어 좀 더 신중하게 된다. 하지만 조금만 신경 쓰면 그 어떤 패션보다 멋스러운 스타일로 변신할 수 있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와 무늬를 잘 선택해 허리에 벨트로 포인트를 주거나 시폰 스카프를 같이 매치해 보자. 거울 속 당신은 로맨틱 소녀가 돼있을 것이다.

주얼리 팁


로맨틱 원피스를 더욱 로맨틱하게 보여주기 위해서 주얼리 또한 빠질 수 없는 아이템. 플라워 패턴 원피스의 경우 옷 자체가 화려하기 때문에 주얼리 매치가 생각처럼 쉽지는 않다.

옷에 묻히지 않게 하려고 주얼리도 너무 화려한 걸 착용하면 오히려 산만한 느낌만 줄 수 있다. 때문에 귀걸이로 얼굴에 가벼운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정도의 것을 착용하면 훨씬 센스 있는 연출이 될 것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ntnews.co.kr
▶ 몸매가 나쁠수록(?) 비키니를 입어라!
▶ 월드컵 응원 속 세련된 붉은악마 되기
▶ 여름 공식 아이템 ‘글래디에이터’ 슈즈
▶ 키 작은 남성들이여 무조건 슬림 해지자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 드려요~
▶[이벤트] 시세이도 베스트셀러 '자외선 차단제' 테스터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