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한 쪽 어깨의 섹시한 매력 '원숄더' 스타일링

2010-08-02 09:28:06

[이유경 기자] 노출의 계절 여름을 맞아 많은 여성들이 튜브탑이나 미니스커트, 핫팬츠 등 시원한 여름 패션으로 거리를 가득 채우고 있다. 이러한 노출 속에서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우아한 섹시함(?)으로 시선을 잡는 것이 바로 원숄더 패션이다.

원숄더 패션은 한쪽 어깨만 걸치고 나머지 한쪽 어깨는 드러내 어깨라인과 쇄골을 강조하는 의상. 여성의 우아한 쇄골라인을 보여줌으로써 은근한 섹시함을 연출하기도 때로는 로맨틱하게 연출 할 수도 있다.

또한 튜브탑이나 오프숄더보다 훨씬 부담 없이 입을 수 있으며 언밸런스한 원숄더 디자인은 화려하지 않으면서 불규칙이 주는 멋스러움이 크다. 하체비만인 사람이 원숄더 의상으로 스타일링 할 경우 상체를 강조함으로써 단점을 커버할 수도 있다.


여성의류 쇼핑몰 나인걸 전혜진 실장은 “작년 여름에 이어 2010 여름 트렌드로써 원숄더 의상이 주목받고 있다. 여성의 우아한 쇄골라인을 보여주는 원숄더 의상은 은근한 노출로 섹시함을 어필해 요즘 같은 여름철에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타일리시하고 세련되어서 여름철 누구나 한번쯤 용기내어 입고 싶은 ‘원숄더’ 아이템 연출법을 나인걸 전혜진 실장의 조언을 통해 알아봤다.

원숄더 패션 연출 Tip


원숄더 디자인의 드레스는 더욱 드레시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한쪽 어깨에서 다른 쪽 겨드랑이로 절개된 디자인은 여성의 몸을 섹시하면서도 아름답게 보여준다.

이때 액세서리는 최소화 하고 하이힐 또는 클러치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 비대칭 디자인은 스타일링 자체를 과하게 보일 수 있으므로 나머지 아이템들은 심플하게 코디하는 것이 원숄더 패션의 매력을 더욱 살릴 수 있다.

소재, 디자인에 따라서 원숄더 패션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시폰이나 러플이 달려있는 디자인은 로맨틱하며 실크소재의 원숄더 패션은 도시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카리스마를 살리기도 한다.

어깨를 강조하는 넓은 네크라인의 옷을 비스듬히 한쪽 어깨로 늘어뜨리는 것도 좋은 방법. 이러한 연출은 어깨를 강조한 러플 디자인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러플의 볼륨감이 시선을 분산시켜 자연스러운 원숄더 패션이 연출 가능하다. (사진제공: 나인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unalee@bntnews.co.kr
▶ 핫팬츠 입을까? 말까?
▶ 클래식한 '프레피룩'이 뜬다!

▶ 블랙룩 ‘진짜’ 잘 입는 비법 공개
'반짝이'에서 벗어난 럭셔리 글램룩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 연극 '말괄량이 길들이기' 공짜로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