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공항패션] SM스타군단, 그들의 스타일이 궁금하다

송영원 기자
2010-09-04 12:26:56

[송영원 기자] 9월2일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및 연기자들이 ‘SM타운 라이브10 월드투어 인 LA’ 공연을 위해 전세기로 인천공항을 통해 미국 LA로 떠나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이들의 출국 전 공항패션이 많은 매체들의 의해 노출되면서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아이돌그룹인 소녀시대와 에프엑스, 슈퍼주니어와 샤이니를 비롯, 얼마 전 컴백해 국내 가요계를 평정한 ‘아시아 퀸’ 보아에 이르기까지, 그들이 보여준 패션스타일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여기에 SM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인 고아라와 이연희는 가수들과는 또다른 스타일과 매력을 뽐내며 공항을 빠져나갔다.

LA 공연을 위해 나선 SM스타군단의 개성 넘치는 공항패션을 낱낱이 살펴봤다.

깜찍한 매력의 소녀시대와 에프엑스


SM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여자 아이돌그룹인 소녀시대와 에프엑스는 전혀 다른 매력의 패션스타일을 선보여 관심을 끌었다.

소녀시대의 경우 대부분의 멤버가 핫팬츠와 박시한 티셔츠, 블라우스 등에 주로 운동화나 굽이 낮은 슈즈를 매치해 편안하면서도 캐주얼한 노멀 패션을 선보였다. 유리의 경우는 핫팬츠가 아닌 스키니 진을 입어 다른 멤버들과는 다른 스타일을 연출해 눈에 띄었다.

반면 에프엑스의 경우 수수한 소녀시대의 캐주얼 스타일과는 다른 전체적으로 블랙 계열의 개성 강한 패션스타일을 선보였다. 시크한 느낌의 원피스에 블랙 스타킹을 매치했고 블랙 워커로 마무리했다. 또한 멤버들 모두 선글라스를 착용해 보다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강조했다. 빅토리아의 경우 페도라를 착용하여 센스만점의 코디를 선보였다.

댄디한 스타일의 슈퍼주니어와 샤이니


SM군단의 맏형 아이돌그룹 슈퍼주니어와 스키니한 매력의 샤이니가 선보인 공항패션은 소녀시대와 에프엑스 못지 않은 독특한 스타일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슈퍼주니어의 경우 주로 셔츠를 활용한 깔끔하고 댄디한 캐주얼룩을 선보였다. 특히 멤버들 대부분이 선글라스를 착용했으며, 팬츠는 주로 롤업스타일로 연출했다. 김희철의 경우 다른 멤버들과는 다소 튀는 강렬한 레드컬러와 프린트가 돋보이는 티셔츠에 흰팬츠를 매치에 눈에 띄었다. 여기에 블랙 마스크를 착용하는 센스를 발휘했다.

반면 샤이니는 대부분 프린트가 돋보이는 박시한 블랙&화이트 티셔츠를 입고, 여기에 그들만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스키니한 몸매를 돋보이게 해줄 스키니 진을 매치했다. 대부분의 멤버가 선글라스를 착용한 슈퍼주니와는 달리 샤이니는 선글라스를 착용한 멤버가 한 명도 없었던 점이 눈에 띄었다. 온유의 경우 다른 멤버와는 달리 그레이 톤의 재킷을 입었다.

女배우만의 포스를 보여준 이연희와 고아라


SM엔터테인먼트 소속 대표 두 여배우인 이연희와 고아라는 앞의 가수들과는 다른 그들만의 포스가 느껴지는 패션스타일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그들 역시 서로 다른 상반된 스타일을 연출했다.

이연희는 블랙&화이트 스트라이프가 돋보이는 긴팔 티셔츠에 스키니 진을 매치하고, 화이트 운동화로 마무리해 다소 편안한 느낌의 캐주얼룩을 선보였다. 여기에 단정하게 묶은 머리스타일은 그의 수수한 미소를 더욱 빛나게 해주었다.

반면 고아라의 경우 이연희와는 전혀 다른 공항패션을 선보였다. 블랙 미니원피스에 블랙 카디건을 매치해 성숙하면서도 시크한 블랙 패션을 연출했다. 여기에 블루 톤의 글래디에이터 슈즈를 매치에 눈에 띄었다. 긴 생머리와 함께 완벽한 몸매가 돋보이는 스타일은 그의 성숙미와 섹시미를 한층 더 업시켜 주었다.

SM스타군단의 두 맏형, 강타와 김민종


SM스타군단의 두 맏형인 강타와 김민종은 같은 듯 다른 패션스타일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둘은 모두 빈티지 모자와 선글라스를 매치해 전체적으로 비슷한 룩을 연출했다.

하지만 강타의 경우 목이 깊게 파인 화이트 무지 티셔츠에 그레이 후드 티셔츠를 매치에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다.

반면 김민종은 V네크라인 화이트 티셔츠에 체크무늬 셔츠를 입고 하의는 청바지를 매치해 깔끔한 캐주얼룩을 선보였다. 여기에 그만의 상징포인트라 할 수 있는 염주와 목걸이로 스타일을 마무리했다.

한편 이들은 9월4일 LA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첫 공연을 펼친다. 이후 9월11일 중국 상하이 홍커우 체육관, 2011년 1월 일본 도쿄 등지에서 월드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같은 옷 매번 다르게 코디하기
▶ 베이직 아이템으로 스타일리시걸 되기
▶ 평범한 레이어드는 가라! 레이어드룩도 섹시하게
▶ [★★스타일] 女스타들의 액세서리 스타일링 엿보기
▶ [스타vs스타] 언더웨어 섹시 퀸은 누구? ‘아이비 vs 박한별’
▶ '록시땅 아로마 리페어 헤어 마스크'로 빛나는 머리결 되찾자~!
▶[이벤트] 록시땅 '화장품 이름'을 지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