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올 가을 ‘레더 재킷’ 하나면 스타일링 고민 끝!

2010-09-29 10:34:56

[손민정 기자] 추석 연휴를 기점으로 끝나지 않을 것 같던 무더위가 식고 아침저녁 제법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지금이야 말로 갑자기 싸늘해진 날씨와 찬바람에 적응하지 못한 몸을 따뜻하게 보호해주면서 스타일까지 살릴 수 있는 아이템이 간절해지는 시기다. 이에 가을 스타일링의 머스트해브 아이템으로 꼽히는 레더 재킷을 100% 활용할 수 있는 스타일링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 더 다양하게 더욱 트렌디하게~



올 가을, 겨울 컬렉션에서 디자이너들이 내놓은 레더 재킷은 새로운 트렌드와 만나 다양한 스타일로 재탄생됐다.

기존에는 흔히 사용되지 않았던 퍼플 컬러나 크로커다일 등의 최고급 소재나 컬러를 가미해 더욱 강렬한 이미지 파워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또한 두가지 이상의 레더 소재를 사용해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 제품들도 눈에 띈다.

PAT 상품기획실 측은 “자신만의 개성과 함께 스타일리시함을 연출 하고 싶어하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과감한 지퍼 디테일이나 펀칭, 러플 디테일 등 다채로운 디테일이 가미된 레더 재킷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설명했다.

● 클래식 디자인도 더욱 세련되게~


트렌드를 넘어 매년 가을이면 어김없이 선택하게 되는 세련된 클래식 디자인의 레더 재킷은 오래 입어도 질리지 않는 아이템 중 하나다.

특히 클래식한 디자인의 레더 재킷은 시크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인기가 높다. 요즘 같이 쌀쌀해진 날씨에 때와 장소에 상관없이 편하게 연출할 수 있기 때문.

또한 깔끔한 데님이나 격식 있는 정장스타일링에도 잘 어울려 스타일리시한 오피스룩으로 연출하기에도 제격이다. (사진제공: PAT)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mins@bntnews.co.kr

▶ 환절기, 니트 하나면 만사 ok!
▶ 올 가을 男心 사로잡을 ‘걸 스타일’은?
▶ 올 가을 TV 속 연예인들 선호스타일은 원피스!
▶ [한류★스타일] ‘미소가 멋진 남자’ 김범의 수트 스타일링 비결은?
▶ [김정주의 주얼리 바이블] 일상에서 ‘한글’을 입고 즐기자!
▶ [이벤트] JMW 행복한 브런치 2탄이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