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설원 위 보드복 스타일링 필수 공식

2010-12-14 15:10:15

[곽설림 기자] 겨울 스포츠 마니아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겨울이 돌아왔다.

겨울을 활기차고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스노보드는 최근 대중 스포츠로 자리를 잡으면서 많은 스키장이 속속 개장을 하고 그에 따른 제품이나 스타일에 관심이 급증했다.

특히 보드복 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수록 과거 기능적인 면에서만 월등하던 보드복은 최근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로 선보이면서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졌다. 이제 올 겨울 보드복 스타일 리더가 될 수 있는 스타일링 팁을 알아봤다.

상의 하의 색깔 맞춤은 NO!


도통 재킷과 팬츠가 세트로 구성되는 보드복의 특성상 대게 같은 색상일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번 시즌은 같은 컬러의 세트를 입는 것보다 다른 컬러의 다른 아이템과 믹스매치 해 스타일 감각을 뽐내보자.

만약에 흰색 재킷과 팬츠로 구성된 보드복을 가지고 있다면 흰 팬츠 위에 후드 티셔츠와 패딩 베스트를 매치하면 기존의 세트 보드복보다 훨씬 감각 있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흰 재킷 아래 비비드한 옐로우나 핫핑크 팬츠를 매치하면 다른 포인트 아이템이 없이도 그 제체만으로 스타일리시한 보드복이 완성된다.

마스크, 넥워머, 체인 등 소품에 힘을 주자!


상의와 하의를 다른 것으로 믹스매치하기 어렵다면 여러 소품을 매치해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얼굴을 바람으로부터 막을 수 있는 반다나나 넥 워머는 추위뿐 아니라 다양한 패턴과 색상으로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이는 얼굴이나 목뿐만 아니라 보느 팬츠에 포인트 액세서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헬멧과 보호대를 초보 보더만 착용한다?

헬멧과 보호대는 초보들의 전용이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요즘 보드 마니아들 사이에서 헬멧과 보호대는 다른 액세서리보다 인기가 많은 아이템이다.

특히 감각적이고 스타일리시한 헬멧과 보호대는 초보자가 아니라 프로 선수 같은 느낌을 줄 수 있어 부상에도 대비하면서 스타일 지수까지 높여주는 멀티아이템이다.

보드복 스타일링에서 스타일만큼 중요한 부분은 역시 보온이다. 이는 두꺼운 옷을 하나 입는 것보다 여러 옷을 겹겹이 입어 더울 때 하나씩 벗어 체온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

또한 건강의 무리가 가지 않는 선의 건강한 스타일링으로 설원위에 스타일리더가 되어보자. (사진제공: S.T.L)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디자이너, 아티스트를 만나다
▶ 연말파티를 위한 ‘스페셜드레스’
▶ 올 겨울 男 ‘이승기룩’ 연출 TIP
▶ 길라임도 매리도 푹~ 빠진 눈꽃 니트의 매력!
▶ 연예계 잇 가이들이 선택한 그 레더재킷은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