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아이돌 패션에서 본 남성 액세서리 활용 팁

2012-06-15 11:43:12

[장유미 기자] “스타일 좋은 남자가 좋아요”

여성들에게 이상형을 물어보면 남성들과는 달리 여성들은 남성의 외모를 얘기하기보다는 스타일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한다. 그만큼 여성들은 남성의 어느 특정부분보다는 전체적인 밸런스를 중요시한다.

여성들의 이런 바람에 따라 남성들이 최근 몇 년간 많이 스타일리시 해지고 있다. 아직은 여성만큼 다양하진 않지만 여러 패션 아이템들이 선보여지고 있으며 이제 더 이상 ‘멋’내는 남성들이 여성스러워 보이는 시대는 지났다.

패셔너블한 남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남성들. 여러 의상을 구입하여 입어도 보고, 코디도 해보지만 무언가 허전하고 밋밋해 보이기만 하다. 패션은 “시작보다 마무리가 중요하다”라는 공식에 따라 액세서리로 마무리를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

바야흐로 액세서리의 홍수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다양한 아이템들이 출시 되어 있으며 더 이상 여성들만의 전유물이 아닌 액세서리. 의상에 맞으며 부담스럽지 않은 액세서리를 선택하여 개성 있는 남성으로 거듭나보자.

# 밋밋한 상의에 포인트는 목걸이로


여름에 기본 티셔츠와 휴가철의 민소매 티셔츠는 남성들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 만한 패션아이템이다. 깔끔하긴 하지만 레이어드로 멋을 더하기엔 날씨가 너무 더워졌다. 티셔츠 한 장에 매칭하는 목걸이는 화려한 걸 고르지 않아도 포인트가 될 수 있다.

‘목걸이’라는 아이템의 이미지가 화려하다고 생각하여 망설였다면 심플한 라인에 유니크한 팬던트가 달린 제품을 선택해보자. 과하지 않으면서도 개성 만점의 스타일링을 할 수 있을 것이다.

# 올 여름 머스트헤브 아이템은 팔찌


우리 나라 패션 트렌드는 아이돌 스타들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요즘 남성 아이돌 스타들의 스타일링에서 빠지지 않고 연출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팔찌이다. 그만큼 개성 넘치는 느낌을 연출하기에 빠져서는 안되는 아이템 중 하나이다.

또한 여름철이기에 더욱 돋보이는 팔찌의 스타일링은 나만의 패션감각을 돋보이게 만들 수 있다. 여름철 남성 패션팔찌는 메탈 소재부터 가죽, 고무까지 다양한 소재로 의상에 따라 매칭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다양하니 참고할 것.

# 커플링만 반지가 아니다. 개성200% 반지를 활용해보자


반지는 패션아이템으로 활용하기도 하지만 무언가 생각이 남다르고 독특할 것만 같은 남성의 이미지를 주기도 한다. 자신만의 색깔이 분명한 남자. 당연히 내면이 다듬어져야 하겠지만 보여지는 부분으로는 반지 같은 아이템의 힘을 빌려보는 것도 좋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보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왕년의 ‘오빠’들이 돌아왔다! “그것도 더 멋지게!”
▶男 아이돌 과감, 파격 패션… 스타킹도 신을 기세?
▶스타들이 먼저 찾는 웜하트 티셔츠 “대체 뭐길래?”
▶소지섭 앞에서 ‘간지’를 논하지 마라 “수트핏 작렬!”
▶손담비, 뉴 패셔니스타로 등극! “그녀의 센스 스타일링 엿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