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들도 빠져버린 ‘네온컬러’ 매력

2012-06-15 13:37:12

[윤희나 기자] 알록달록 눈부신 네온컬러가 거리를 환하게 밝히고 있다.

이번 시즌 핫 트렌드로 떠오른 네온 컬러는 ‘옷 좀 입는다’하는 패션피플이 열광하는 아이템 중 하나다. 밋밋한 룩이라도 네온 컬러만 들어가면 유니크하고 패셔너블한 스타일로 변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보고 있으면 눈이 시원하다 못해 시리기까지 한 네온컬러는 그만큼 중독적이다. 핑크, 오렌지, 옐로우, 라임 등 상큼발랄한 컬러는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까지 좋아지게 해준다. 특히 옷차림이 점점 간소화되는 여름철, 유니크한 스타일을 연출하는데 네온 컬러가 제격이다.

네온 컬러 스타일링은 생각만큼 어렵지 않다. 트렌드라 입고 싶지만 선뜻 용기가 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1단계부터 네온 컬러 소화하는 법을 소개한다.

► 네온 지수 1단계: ‘액세서리’로 컬러 포인트를!


아직 네온 컬러가 부담스러운 이들을 위한 1단계. 가장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네온 컬러 액세서리를 활용하는 것이다.

심플한 룩에 강렬한 액세서리 하나만 매치해도 센스있어 보이는 감각적인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다.

최근 핑크, 옐로우, 오렌지 등 화려한 컬러의 슈즈부터 가방, 헤어밴드, 시계 등 다양한 액세서리가 쏟아져 나오고 있으니 활용해보자. 캐주얼룩에는 헤어밴드, 스니커즈를 매치해 발랄하게 연출하고 반면 커리어룩에는 네온 컬러가 들어간 클러치를 들면 시크하면서 엣지 있는 스타일을 뽐낼 수 있다.

액세서리를 매치할 때는 의상 컬러 선택에 신경써야 한다. 화이트와 같이 밝은 컬러 의상과 착용하면 화사한 분위기를, 블랙 등 모노톤 의상에 매치하면 보다 스타일리시하고 감각적인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다.

►► 네온 지수 2단계: 티셔츠, 스커트 컬러 하나면 돼!


어느 정도 네온 컬러에 적응이 됐다면 이제 티셔츠, 스커트에 컬러가 들어간 아이템을 선택해보자.

이때 아이템간의 컬러 조합이 중요한데 최대한 컬러의 사용을 자제하고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한두가지 컬러만 사용해야 한다. 특히 네온 컬러와 비비드 컬러를 매치하면 자칫 촌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블랙, 그레이 등 모노톤을 함께 매치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옐로우나 오렌지 컬러 스커트, 팬츠는 블랙 상의 아이템과 매치해보자. 이때 소품도 블랙이나 화이트로 맞춰 깔끔하게 연출하는 것이 스타일리시해보인다.

또한 스트라이프, 플라워패턴 같은 프린트에 네온 컬러가 가미된 디자인도 색다른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이때도 역시 블랙, 그레이와 같이 모노톤이나 톤이 다운된 컬러가 믹스된 디자인이여야지만 감각있어 보인다.

►►► 네온 지수 3단계: 머리부터 발끝까지 네온 컬러 올인!


네온 컬러의 매력에 빠졌다면 좀 더 과감하게 스타일링해볼 때가 됐다.

전체 스타일을 모두 네온 컬러를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단품인 원피스를 선택하거나 상하의 세트를 네온 컬러로 입으면 사람이 많은 장소에서도 멀리서 알아볼 수 있을 만큼 돋보이는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컬러를 선택할 때는 본인의 피부색과 스타일에 따라 결정해야한다. 옐로우, 핑크 컬러는 걸리쉬하면서 귀여운 느낌을 주고 오렌지, 라임 컬러는 활동적이고 발랄한 스타일을 연출하기 좋다.

이때 슈즈, 핸드백은 같은 네온 컬러보다는 한 톤 다운된 컬러를 선택해 전체 스타일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오렌지 컬러 원피스에는 브라운, 화이트 컬러의 액세서리를 매치하고 라임 컬러에는 블랙 액세서리를 착용하는 것이 스타일리시해보인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30대 맞아?” 쿨 유리 ‘최강동안’ 비결 살펴봤더니…
▶김수현 “입에 꽃 물고도 섹시해” 안구정화 제대로
▶핑크와 사랑에 빠진 노홍철 “그 아이템 탐나는 도다”
▶베스트(VEST) 입은 그녀들의 베스트(BEST) 스타일은 누구?
▶트렌드세터 이효리, 당신의 스타일 비결이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