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돋보이고 싶은 ‘그 날’을 위한 스페셜 ‘D-DAY룩’

2012-09-18 18:07:24

[윤희나 기자] 여자라면 누구나 남들보다 돋보이고 싶은 욕구가 있다.

특히 특별한 그 날이라면 더욱 그렇다. 남자친구와의 두근거리는 첫 데이트나 회사의 중요한 미팅자리, 그리고 친구의 결혼식 등 다른 평범한 날들보다 더 아름답고 주목받고 싶은 날이 있기 마련이다.

이럴 때 가장 쉬운 방법은 나에게 어울리는 스페셜 룩을 준비하는 것. 이번 주, 특별한 날을 준비하고 있다면 주목하자. 가을 시즌 트렌드를 적절하게 믹스해 어느 자리에서라도 빛날 수 있는 스페셜데이룩을 모아봤다.

◈ 그와의 첫 데이트! 로맨틱룩


설레는 그와의 첫 번째 데이트만큼 특별한 날이 또 있을까. 그에게 어필하기위해서는 여성스러운 로맨틱룩이 제격이다.

하지만 너무 꾸민 듯 과한 로맨틱 스타일은 오히려 촌스럽다. 여성스러움과 귀여움은 강조하면서 꾸미지 않은 듯 내추럴한 느낌을 살리는 것이 스타일링 포인트. 로맨틱룩의 대표 아이템인 원피스를 기본으로 여기에 카디건, 재킷을 매치하는 것이 좋다.

특히 니트 카디건이나 스웨터는 청순하면서 보호본능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데이트룩에 딱이다. 귀여운 프린트 원피스에 카디건을 매치하고 컬러감있는 모자나 백으로 포인트를 주면 러블리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 중요한 회사 미팅! 프로패셔널한 커리어룩


회사에서 인정받는 커리어우먼이 되고 싶다면 클라이언트와의 중요한 미팅자리에서 나를 어필할 수 있는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미팅자리에서는 프로패셔널함을 보여줄 수 있는 정장 스타일이나 시크함을 강조하는 매니시룩이 적당하다. 또한 상대방에게 확실한 인상을 남겨줄 수 있도록 베이직한 스타일보다는 트렌드를 적절히 가미한 스타일리시한 옷차림이 중요하다.

블랙 스키니진에 레드 재킷을 매치한 매니시룩은 감각적이면서 능력있는 여성의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으며 화려한 프린트의 재킷은 밋밋한 룩에 포인트를 줘 임팩트있는 인상을 남길 수 있다.

◈ 친구 결혼식! 톡톡튀는 하객패션


본격적인 웨딩시즌이 시작되면서 주말마다 결혼식에 참석하기 바쁜 요즘, 하객패션에 대한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격식은 차리되 밋밋한 정장스타일이 지겨워졌다면 조금은 특별한 하객패션을 연출해보는 것이 어떨까. 화려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프린트 원피스에 재킷을 더하면 결혼식에서 신부보다 돋보이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표현하고 싶다면 베이지 등 부드러운 뉴트럴 계열 원피스에 프린트가 들어간 과감한 재킷을 매치하는 것도 좋다. 특히 재킷을 입지 말고 어깨에 살짝 걸치는 것도 스타일에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으니 스타일링에 참고하자.
(사진출처: 아이엠유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들도 반해버린 ‘레드’의 치명적인 매력!
▶국민 첫사랑돌 정은지 스타일 파헤치기
▶“새 옷 장만하기 부담돼?” 여름 아이템, 가을에도 입는 법
▶9월 걸그룹 대전 ‘의상’으로 승부수 띄우다
▶올 가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가죽 홀릭 어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