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연말 파티퀸이 되려면?”

2012-12-03 09:53:58

[윤희나 기자] 12월 본격적인 연말 시즌이 시작되면서 송년회, 망년회 등 각종 모임과 파티가 이어지고 있다.

오랜만에 지인들과 만나는 친목 모임이나 유쾌한 크리스마스 파티와 같이 다양한 연말 모임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서는 어디에서나 주목받을 수 있는 패셔너블한 스타일이 필수다.

파티룩에서 빠질 수 없는 블링블링한 아이템부터 시크하고 세련된 블랙 원피스, 화려함을 더할 퍼까지 연말 파티퀸을 만들어주는 아이템은 따로 있다. 그동안 평범하고 밋밋했던 스타일을 고수했다면 이번 한번쯤은 색다른 분위기로 연말을 즐겨보는 것이 어떨까. 스타일리시한 파티룩 스타일리링을 모아봤다.

● 블랙 원피스로 섹시하게


블랙 원피스는 단아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부터 시크하고 세련된 느낌까지 다양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평상시 블랙 원피스는 단정한 오피스룩으로 연출했다면 연말에는 좀 더 과감하고 색다른 분위기로 스타일링해보자. 화려한 레이스나 쉬폰, 스터드 장식 등을 가미한 블랙 원피스는 섹시하면서 고혹적인 느낌을 내기 충분하다.

블랙 튜브탑 원피스에 어깨와 가슴부분에 레이스가 장식된 디자인은 여성스러우면서 세련된파티룩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섹시미를 강조하려면 어깨나 소매가 시스루로 된 아이템을 선택하면 좋다.

블링블링 아이템으로 엣지있게


크리스마스나 연말파티에서 주목받고 싶다면 블링블링한 아이템을 스타일링해보자.

스팽클, 스퀸 장식이 가미된 원피스, 스커트는 파티의 어두운 조명 밑에서 더욱 화려하게 빛난다. 특히 전체가 스팽클로 된 원피스는 섹시하면서 펑키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매력적인 파티퀸으로 거듭나게 해준다.

또한 반짝이는 메탈사가 섞인 자카드 스커트도 스타일리시하면서 세련된 파티룩을 완성해준다. 블링블링한 아이템이 부담스럽다면 볼드하고 반짝이는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한 방법이다.

퍼로 럭셔리하게


화려한 퍼 아이템이 이번시즌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리얼웨이룩으로 퍼를 스타일링하기에 부담스러웠다면 연말모임만큼은 퍼를 이용해 톡톡 튀는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블랙, 브라운과 같이 노멀한 컬러의 퍼도 좋지만 핑크, 화이트 등 화려한 컬러의 퍼 재킷을 시도해보는 것도 색다르다.

반짝이는 스팽클 원피스에 핑크 퍼재킷을 매치하면 유니크한 펑크룩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심플한 블랙 미니원피스에 화이트 퍼 코트를 스타일링하면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파티룩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출처: 에바주니)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소녀시대 스타일리시 공항패션 “트렌드 보이네!”
▶‘드라마의 제왕’ 정려원 “레이어드룩 제왕답네~”
▶시크한 가죽의 무한변신! 겨울까지 이어진다
▶씨스타 다솜, 드라마-예능 종횡무진 스타일 甲
▶올겨울, 이렇게 입어야 ‘아우터’ 입을 맛이 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