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특별한 크리스마스룩? 지금부터 준비하자!

2012-12-07 20:38:50

[윤희나 기자] 12월25일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았다. 벌써부터 거리 곳곳에는 크리스마스 캐롤과 장식이 등장하면서 들뜬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크리스마스날 약속을 계획하고 있다면 가장 고민되는 것은 크리스마스룩일 것이다. 일년 중 가장 설레는 하루를 더욱 즐겁게 보내기 위해서는 그만큼 특별한 스타일이 필요하다.

크리스마스하면 떠오르는 레드, 그린 컬러 아이템을 선택, 분위기를 내거나 럭셔리한 파티를 준비하고 있다면 블링블링한 드레스나 퍼 아이템을 선택해보자. 스페셜한 크리스마스룩을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링팁을 제안한다.

크리스마스에 딱! 레드, 그린 컬러


레드, 그린 컬러는 크리스마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컬러. 이를 이용하면 손쉬우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크리스마스룩을 완성할 수 있다.

레드, 그린, 블루 컬러 니트는 귀여우면서 러블리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순록, 눈꽃 등이 들어간 노르딕 패턴이 가미되면 분위기를 더욱 강조할 수 있다.

좀 더 화려한 컬러룩을 완성하려면 레드에 블루 컬러나 그린에 옐로우 컬러를 매치해 강렬한 보색대비를 하는 것도 센스있는 크리스마스룩을 연출할 수 있는 한 방법이다. 컬러 매치가 부담스럽다면 그린, 레드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해보자.

크리스마스 파티룩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주목받는 파티퀸이 되고 싶다면 블링블링하거나 섹시한 스타일을 선택하자.

반짝이는 스팽클 원피스는 어두운 파티장에서 더욱 돋보일 수 있다. 스팽클 원피스는 몸에 딱맞는 슬림한 라인을 선택하고 여기에 화려한 퍼 재킷을 더하면 섹시하면서도 펑키한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다.

또한 고혹적이고 도도한 파티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레이스, 시스루룩을 선택하자. 심플한 블랙, 레드 컬러 원피스에 컷아웃이나 어깨부분에 레이스가 들어간 디자인은 은은한 섹시미를 어필할 수 있다.

달달한 크리스마스 데이트룩


남자친구와 크리스마스 데이트를 앞두고 있다면 여성스러운 페미닌룩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슬림하게 핏되는 코트에 원피스 스타일링은 누구나 어울리는 대표 스타일. 좀 더 특별함을 더하고 싶다면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그레이 코트에 레드 원피스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강조하거나 레오파드 퍼 칼라가 더해진 코트는 심플하면서도 스타일리기해보인다.

좀 더 캐주얼한 데이트룩을 원한다면 따뜻한 무스탕 점퍼에 미니스커트를 매치,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켜보자.
(사진출처: 에바주니)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보고싶다’ 윤은혜 조이스타일, 오피스룩의 최고봉
▶유선경 아나운서, 재킷 안 의상 색깔이 “누드톤, 헉”
▶이보영-염정아-명세빈, 드라마 품절녀 패션 대결!
▶인기스타 집합! 같은 옷 다른 느낌 “앙고라가 대세”
▶“연말 파티퀸이 되려면?” 주목해야할 아이템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