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패션소생술] 환절기를 영리하게, 멋과 보온 잡는 ‘외투소생법’

2016-03-30 16:36:45

[조원신 기자] 겨울이 가고 봄이 오고 있다. 설레는 마음에 가벼운 옷차림으로 나갔다가 생각보다 추운 날씨에 당황하는 경우가 많았을 터. 겨울 외투는 애매하고 봄 재킷은 부족하기 일쑤다.

감이 잡히지 않는 날씨 탓에 두터운 겨울 코트를 입고 후회하는 경우도 빈번하다. 화창한 날씨에 멋은 부리고 싶은데 낮과 밤에 찾아오는 추위에 곤란할 때가 많다. 어떻게든 되겠지 하는 마음에 호기롭게 나갔다가 감기를 달고 돌아 오는 이들도 심심치 않다.

짧은 환절기에 조금만 버티면 된다하기에는 봄 역시도 짧다. 버티고 버텼다고 해도 봄보다 긴 환절기 감기가 발끝에 붙어서 떨어지질 않는다. 이런 고민에 투자하는 시간조차 아깝다면 외투 하나로 멋과 보온을 잡는 ‘외투소생법’에 대해 알아보자.

견고한 트렌치코트로, 멋스러운 소생술


트렌치코트는 더 이상 가을의 전유물이 아닌 게 되었다. 최근 들어 부쩍 눈에 띄는 트렌치코트는 남녀를 불문하고 옷장 속에 하나씩은 보유하고 있을 법한 아이템이다.

매년 반복되지만 질리지 않는 의상 중에 트렌치코트만한 게 있을까도 의문이다. 그만큼 실용성은 물론 멋스러운 디자인까지 대중들의 오랜 사랑을 받고 있는 트렌치코트는 환절기 아우터로 제격이다.

배우 박해진과 같이 깔끔한 이너에 견고하게 만들어진 트렌치코트 하나면 멋과 보온을 동시에 잡는데 어렵지 않을 것이다. 다만 신체 조건에 맞지 않는 트렌치코트를 잘못 매치하면 ‘바바리맨’으로 오해받을 수 있으니 이 점 유념하며 코디하자.

봄철 이너에 가을철 아우터, 언밸런스 소생술


봄 냄새 물씬 나는 이너에 가을과 초겨울 즈음에 걸쳐있는 아우터를 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 언밸런스해보일 수 있지만 적절히 입으면 한층 더 멋을 살릴 수 있다. 조화로운 코디가 다소 까다로울 수 있지만 어두운 컬러만 아니라면 크게 무리는 없을 것이다.

다만 짙은 색의 외투 밖에 없어 곤란하다면 배우 고준희와 같이 코디해보자. 네이비 코트가 계절감에 어울리지 않을 수도 있었지만 금색 포인트가 들어간 제품을 활용해 경쾌한 느낌을 자아낸다. 또한 화사한 이너로 포인트를 줘 고급스러운 환절기 패션을 완성시켰다.

직장인도 따라할 수 있는 실용적인 소생술


직장에 다니는 터라 자유롭게 옷을 입는 게 어렵다면 소재와 컬러를 이용해 멋과 보온을 잡아보자. 배우 박서준의 룩을 통해 그러한 방법을 엿볼 수 있다.

베이지색 캐주얼 슈트에 깔끔한 셔츠로 마무리를 준 그의 패션은 누구나 따라 하기 용이하다. 또한 색의 선택도 위아래를 맞추면 되기에 어렵지 않게 소화해낼 수 있다. 같은 색의 상하의가 없다면 비슷한 계열의 색이나 다양한 컬러 배색법을 통해 룩을 완성시킬 수 있다.

이렇게 맞춰 입은 옷이 다소 무난하게 느껴진다면 박서준과 같이 포멀한 셔츠에 포인트 컬러가 들어간 이너로 느낌을 살리자. 이너로 표현하기 어렵다면 시계, 부토니에, 행거치프 등의 액세서리로 패셔너블한 무드를 살릴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이렇게 입어봐” 시선강탈 봄 패션
▶ [패션소생술] 창창할 땐 ‘청청’하게, 느낌 있는 ‘청청소생법’
▶ 리얼웨이에서 돋보일 수 있는 ★들의 스타일링 TIP
▶ [패션소생술] 소생하는 봄과 함께 상생하는 ‘패션소생법’
▶ 지금은 우리가 운동해야 할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