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꾸민 듯 안 꾸민 듯 시크한 놈코어 룩 따라잡기

2017-09-07 11:14:57
[황소희 기자] 꾸민 듯 안 꾸민 듯 시크하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놈코어 룩은 평범하다는 뜻의 ‘노멀(normal)’과 핵심의 뜻을 지닌 ‘하드코어(hardcore)’의 합성어로 평범함을 표방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패션을 말한다. 놈코어 룩은 움직임이 편하도록 유연한 소재를 주로 사용하며, 검정이나 회색과 같이 모던하고 내추럴한 컬러를 주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크한 멋을 보여주는 놈코어 룩은 기본 아이템을 활용해 쉬운 듯하지만 막상 연출하면 어딘가 모르게 밋밋한 느낌을 줄 수도 있다. 평범한 아이템에 센스를 더해 개성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한 스타들을 참고해 멋스러운 놈코어 룩을 연출해보자.

# 류준열


놈코어 룩의 정석을 보여주는 류준열은 평소 활동성 좋으면서도 시크한 느낌의 패션을 즐겨 입는 편이다.

류준열은 블랙 스웨트 셔츠와 화이트 티셔츠를 레이어드하고 여기에 조거 팬츠를 매치해 스포티하면서도 시크한 놈코어 룩을 연출했다. 올블랙 스타일이 무겁게 느껴지지 않도록 화이트 스니커즈로 포인트를 줬으며 백팩을 코디해 캐주얼한 분위기를 더했다.

# 남주혁


훈훈한 남친룩으로 여심을 사로잡는 남주혁은 모델 출신답게 어떤 옷도 찰떡같이 소화해 패셔니스타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남주혁은 블랙 맨투맨 티셔츠에 깔끔한 핏의 슬랙스를 매치해 시크한 분위기의 놈코어 룩을 완성했다. 여기에 빈티지한 워커와 안경으로 센스 있는 코디를 연출해 내추럴하면서도 클래식한 매력을 더했다.

# 성훈


드라마와 예능을 넘나들며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는 성훈은 탄탄한 근육질 몸매로 어떤 스타일도 멋스럽게 소화해낸다.

성훈은 오버핏 화이트 셔츠에 발목까지 내려오는 블랙 슬랙스를 매치해 블랙 앤 화이트 룩으로 댄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여기에 시크함을 더해주는 미러 선글라스와 보스턴 백으로 심플하면서도 세련미가 더해진 놈코어 룩을 선보였다.

# 차은우


완벽한 비주얼로 일명 얼굴 천재라 불리는 아스트로의 차은우는 감각적인 코디로 무심한 듯 내추럴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차은우는 화이트 티셔츠에 하와이안 셔츠를 레이어드하고 여기에 베이직한 블랙 슬랙스를 코디해 깔끔한 놈코어 룩을 연출했다. 무심하게 든 클러치와 블랙 버클 샌들은 시크함을 더해 빈틈없이 완벽한 스타일링을 보여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