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타탄체크로 완성하는 멋스러운 가을 패션

2017-09-29 12:34:14
[황소희 기자] 비슷해 보이는 무늬지만 알고 보면 전혀 다른 스타일의 체크. 그중에도 타탄체크는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하는 데 가장 많이 활용되곤 한다.

영국의 펑크 문화를 상징하는 패턴인 타탄체크는 무늬와 색상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재킷이면 재킷, 팬츠면 팬츠 어디에 접목해도 제값을 톡톡히 하는 타탄체크로 멋스러운 가을 패션을 완성해보자.

# 재킷


타탄체크와 재킷의 만남은 그야말로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특히 타탄체크를 활용한 그레이 톤의 재킷은 특별한 포인트 아이템이 없이도 스타일리시한 룩을 연출하는데 제격이다. 무심하게 툭 걸친 타탄체크 재킷으로 깔끔함이 돋보이는 시크한 무드를 완성해보자.

타탄체크 재킷의 매력을 백분 활용하고 싶다면 이너는 최대한 베이직하게 매치하는 것이 좋다. 깔끔한 화이트 셔츠와 청바지에 어깨선이 와일드하게 떨어지는 오버 핏 재킷을 매치한다면 더욱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 스커트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발산하고 싶다면 타탄체크무늬가 매력적인 스커트를 활용해보자. 스커트는 기장에 따라 귀엽거나 혹은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페미닌한 무드를 완성하는데 제격이다.

여성미를 강조하고 싶다면 하이웨이스트 스커트를 활용해보자. 하이웨이스트 스커트는 우아한 분위기는 물론 타탄체크의 시크한 매력이 더해져 더욱 세련된 무드를 연출해준다. 여기에 타탄체크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가죽 아이템을 매치해준다면 빈틈없이 완벽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 슈트


타탄체크의 디테일이 돋보이는 슈트 룩은 정장 특유의 딱딱한 느낌은 완화하고 캐주얼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연출을 도와준다.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특별한 룩을 완성하고 싶다면 타탄체크가 돋보이는 슈트 스타일링을 활용해보자.

슈트는 재킷과 팬츠에 어울리는 베이직한 이너만 매치하면 스타일링이 완성되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는 패션이다. 여기에 가죽 워커를 매치해주면 포멀하면서도 센스있는 모던 룩을 완성할 수 있다.

# 원피스


타탄체크와 원피스의 조합은 사랑스러운 매력을 배가시키는데 탁월하다. 특히 원피스가 가지는 발랄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에 타탄체크의 고급스러움이 더해져 도회적인 무드를 연출하는데도 제격이다.

여성스러우면서도 발랄한 느낌을 원한다면 미니멀한 원피스를 활용해보자. 여기에 플리츠나 리본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다면 더욱 세련된 원피스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